OWL Magazine Korea

인천 영종도 “영종진 공원”

인천공항이 자리하고 있는 영종도 동쪽 끝에서 찾을 수 있는 작은 공원으로 “영종진 공원”이 있다. 이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 테마공원으로 바닷길, 문화마당, 산책길 등 다양한 테마를 간직하고 있는 공원이다.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는 공원“

영종진 공원은 바다 바로 옆에 조성되어 있는 공원이다. 덕분에 바다를 보면서 산책을 할 수 있는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다. 총 600m 길이의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고, 아이들이 놀기 적합한 숲속 유치원도 있다.

조선말 일본 군함에 의해 발생한 운요호사건으로 사라졌다가 복원된 태평루와 성곽, 이때 숨진 수병들의 넋을 기리기 위한 추모비도 볼 수 있다.

”영종진 역사관“

공원 안에서는 영종진 역사관이 있기도 하다. 이 곳에서는 선사시대부터 현재까지 영종도의 역사와 생활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기도 하다.

공원 가까이 구읍뱃터가 있어 월미도까지 다니는 배가 있고 성벽을 따라 바닷가를 보며 거닐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다. 고인돌과 빗살무늬 토기 모형이 있어 선사시대를 기억하는 포토존 역할을 해주고 있으며 월미도의 야경과 인천대교의 일몰, 일출을 볼 수 있다.

“영종씨사이드 레일바이크”

가까운 곳에 레일바이크도 운행 중이며 영종 역사관 앞으로 시내버스 정거장이 있어 접근성도 뛰어난 공원이다.

“인근 호텔에서 접근성이 좋은 공원”

영종진공원 주변에서는 다양한 호텔을 찾을 수 있다. 필자는 에어스카이호텔에서 숙박을 했는데, 미국 국무부 파견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리인테이션을 진행하기 위해서 방문했다.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쉬는 시간에 영종진 공원을 둘러보는 학생들을 볼 수 있었는데, 학생들도 인천 영종도에서 맞이하는 경치에 만족스러운 듯한 느낌이 들어서 다행이었다.

서울과는 또다른 느낌을 간직하고 있는 인천, 그리고 인천 앞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인천 영종도, 영종진 공원“

  • 주소 : 인천 중구 중산동 19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