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인천 영종도 호텔 “에어스카이 호텔”

인천 영종도 월미도 맞은편에 자리하고 있는 해안가에서는 다양한 호텔을 찾을 수 있다. 인천공항에서 가까운 곳에 자리한 호텔이기도 하고, 선착장에서 배를 타면 월미도로 향할 수 있는 곳이기에 주말이면 투숙색이 많은 호텔이다.

“인천 영종도에서 찾을 수 있는 4성급 호텔”

에어스카이 호텔은 인천공항이 자리하고 있는 영종도에서 찾을 수 있는 4성급 호텔이다. 인천공항과 완전히 맞닿아 있는 곳은 아닌, 상대적으로 한적한 곳에 자리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대중교통이 불편한 곳에 있어 인천공항에서 들어오려면, 전용 버스나 택시를 타고 오는 것이 좋지만, 영종도 바닷가의 한적한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객실에서 인천 앞바다,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호텔”

영종도 에어스카이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은 호텔 객실에서 인천 앞바다 오션뷰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에어스카이호텔 바로 앞에는 인천 앞바다를 조망할 수 있기도 하고, 호텔 바로 앞으로는 영종진 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공원과 바닷가의 경치가 잘 어우러진다.

영종진 공원에서는 바닷가 산책길이 마련되어 있기도 하고, 영종역사관, 영종씨사이드 레일바이크 등을 찾을 수 있기도 해서, 한적한 바닷가를 끼고 산책을 하기에도 좋다.

물론, 무엇보다도 이러한 경치를 호텔 객실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월미도행 여객터미널 역시도 가까운 호텔”

호텔에서는 월미도행 여객터미널 역시도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다. 영종도에서 지내는 시간이 지겹다면,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월미도로 향할 수 있다. 월미도에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고, 월미도에서 조금 동쪽으로 이동하면, 인천의 주요 관광지인 송월동 동화마을, 차이나타운, 개항장 거리 등을 돌아보기에도 좋다.

“해산물을 중심으로 판매하는 주변 식당”

바닷가에 자리하고 있는 식당이기에 주변으로는 해산물을 판매하는 식당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필자 역시도 이 곳에서 2박을 묵었는데, 덕분에 매일 해산물이 포함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또한, 해산물이 풍부한 바닷가에 자리하고 있어, 해산물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미국 국무부 장학생들과 함께 했던 2박3일”

이 곳에서 숙박을 한 이유는 미국에서 우리나라로 파견된 장학생들과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오리엔테이션을 하기 위해서였다. 호텔에 마련되어 있는 연회장에서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2박 3일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후에 본격적인 프로그램의 시작을 위해서 마지막 날에 서울로 이동했다.

연회장 역시도 호텔 지하에 마련되어 있었는데, 층 표기만 지하였지 실제로는 지상에 자리하고 있는 곳이었고, 공간 역시도 널찍했기에 쾌적하게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할 수 있었다.

함께한 미국 국무부 파견 장학생들 역시도 호텔에서 즐길 수 있는 경치와 깔끔한 호텔 시설에 만족하는 듯한 분위기였다.

인천공항 출국 시간이 애매해서 공항 근처에서 숙박을 해야할 때나, 잠시 서울 도심을 떠나서 자연과 함꼐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인천 영종도, 에어스카이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