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홍콩 최대규모의 도서관 “중앙 도서관”

홍콩 코즈웨이베이 일대에서 찾을 수 있는 홍콩 중앙 도서관은 홍콩 최대 규모의 도서관이다. 이 곳은 총 9,400 제곰미터의 면적에 12층에 달하는 건물로, 수많은 다양한 장서를 보유하고 있다.

위치는 코즈웨이베이에 있는 대규모의 공원이자, 빅토리아 여왕의 동상이 있는 빅토리아 공원의 남쪽에서 찾을 수 있다.

“홍콩 코즈웨이베이 : 중앙 도서관(Hong Kong Central Library)”

홍콩 중앙도서관의 규모는 상당한 편이다. 들어가면 독특한 디자인의 내부 인테리어에 감탄하게 될지도 모른다. 1층에서 약 8층 정도까지의 공간은 가운데가 비어있는 형태의 공간으로 운영이 되고 있어 실내에 있더라도 답답함을 전혀 느낄 수 없는 구조이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층별로 이동할 수 있는데, 각 층별로 다른 주제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거대한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창문을 통해서 빅토리아 공원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장관이다.

”사진 촬영은 금지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었으나…“

건물 내부 분위기가 상당히 멋졌지만, 아쉽게도 도서관이라는 건물의 특성상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어서 사진 촬영을 하지 못하고, 눈으로 본 내용만 머리 속에 기억으로 남겨둘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 곳을 다녀온 다른 사람들이 쓴 글을 보니, 내부 사진을 촬영한 것을 볼 수 있기도 했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필자도 사진을 찍었어야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한다.

”홍콩 앞바다와 빅토리아 공원의 풍경 조망“

홍콩 중앙도서관에서 책을 읽다가 창밖으로 보이는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좋다. 커다란 통유리창을 통해서 경치를 감상하기도 하고,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하기에 좋은 곳이다.

여행객이 방문하기에는 다소 아쉬움이 남기는 하지만, 홍콩 현지인들이 방문하기에 좋은 공간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홍콩에서 오랜 시간 머물게 된다면 알아두었다가, 자주 방문하고 싶어지는 곳이기도 하다.

”홍콩 코즈웨이베이, 중앙 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