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 사원 ”포 린 수도원“

홍콩 란타우 섬의 정상에 자리하고 있는 옹핑 마을은 불교 테마로 꾸며진 테마파크이다. 이 곳에서는 홍콩에서 가장 큰 불상인 ”티안 탄 불상“을 찾을 수 있는데, 티안 탄 불상 근처에서는 홍콩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불교 사원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 사원, 포 린 수도원“

포 린 수도원(Po Lin Monastery)는 옹핑마을에서 찾을 수 있는 불교 사원이다. ”포 린 수도원“은 대형 불상인 ”티안 탄 불상“에서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다.

포 린 수도원은 1903년에 설립되었다. 처음 이 곳은 수도승들의 은신처로 활용이 되었다. 포 린 수도원 역시도 불교 사원이기에, 부처님의 불상이 있고, 수도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에서는 사천왕상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다.

”안개 속에 휩싸인, 포 린 수도원“

포 린 수도원 역시도 같은 날에 방문했기에 안개가 자욱했다. 안개가 너무 짙어 한치 앞도 분간할 수 없을 정도였는데, 자욱한 안개 속에 자리하고 있는 포 린 수도원의 사진을 담아보는 것 역시도 오히려 특별하게 느껴졌다.

안개 속에 숨어 있는 불교 사찰이라, 오히려 신비로운 분위기가 들기도 하고, 이색적인 분위기를 풍기기도 한다. 의도치는 않았지만, 자욱하게 낀 안개 덕분에 오히려 몽환적인 느낌이 드는 특별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었다.

”홍콩 란타우 섬, 포 린 수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