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부산 해운대 고기집 “고반식당 해운대점”

고반식당은 프랜차이즈 식당으로 고기를 판매하는 식당이다.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 곳곳에서 찾을 수 있는 식당이다. 부산을 대표하는 여행지 중의 한 곳인 해운대에서도 고반식당을 찾을 수 있다.

고반식당 해운대점은 해운대 메인 상점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지하철역에서도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 곳에 있다. 지하철 “해운대역”에서 5번 출구로 나와서 조금 걸어보면 찾을 수 있는 위치에 있다.

“해운대 고깃집 : 고반식당 해운대점”

고반식당에서는 돼지고기에서 소고기까지 다양한 고기를 판매한다. 이번 방문에서 우리는 “고반 한마리 세트”를 주문했다. 한 테이블에 4명씩 앉을 수 있는데, 한 마리 세트를 주문하면 4명이서도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정도였다.

물론, 식사를 마친 후에 조금 아쉬운 경우에는 고기를 추가로 주문해서 맛볼 수 있기도 하다. 고반 한마리 세트는 물가상승에 따라서 가격이 꾸준히 상승해왔는데, 지금은 56,000원에 맛볼 수 있다.

“고기를 직접 구워주는 고깃집”

고반식당이 좋은 점은 직원이 고기를 직접 구워서 준다는 것이다. 고기를 잘 굽는 사람과 같은 테이블에 있다면,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아쉬움이 있을 수 있는데, 고반식당에서는 숙련된 직원이 고기를 직접 구워주니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또한, 고기를 굽는 것에도 나름의 노동이 들어가는 편인데, 그런 것에 대해서 신경쓰지 않고 고기를 먹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후식으로 먹는 된장찌개”

고기를 먹고 나면, 후식으로 여러 가지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데, 우리는 “된장찌개”로 주문을 했다. 된장찌개 외에도 김치찌개, 냉면 등의 다른 요리가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원하는 대로 주문할 수 있다.

고깃집 특유의 시끌벅적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든든한 식사를 하고 해운대 주변을 거닐어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이다. 특히 여행을 하는 중이라면 미식을 뺴놓을 수 없는데, 맛있는 고기를 먹기 위해서 방문하기에 좋은 식당이다.

“고반식당 해운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