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마카오 페리터미널 – HZMB 버스 터미널 “무료 셔틀버스”

마카오 코타이 지역에 있는 “COD”에서 점심식사를 마치고 다시 홍콩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COD”에서 제공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마카오 페리 터미널”로 돌아왔다.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가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페리로 가는 방법과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홍콩에서 마카오로 들어올 때는 동선상 “페리”에 탑승하는 것이 더 좋았기에 페리로 들어왔으나, 다시 홍콩으로 돌아가는 것은 ”강주아오대교“를 통해서 버스로 들어가는 것으로 결정했다.

”마카오 페리터미널에서 HZMB 버스 터미널로 가는 방법“

강주아오대교를 관통하는 버스에 탑승할 수 있는 정류장은 “HZMB 버스 터미널“이다. 버스 터미널로 이동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제공하기에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가장 무난할 것이다.

우선 마카오 코타이 지역의 “COD”에서 셔틀버스를 탑승하고, 마카오 페리터미널로 이동했는데, “COD”에서 마카오 페리터미널까지는 약 20분이 소요되었다.

“마카오 페리 터미널의 무료 셔틀버스 정류장”

마카오 페리터미널에서 호텔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셔틀버스 탑승장 동쪽 끝으로 가면 “HZMB 버스터미널”로 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찾을 수 있다. “HZMB 버스터미널”에서 마카오에서 홍콩, 주하이로 가는 버스를 탑승할 수 있는데, “Hong Kong”, “Macao”, “Zuhai”의 머릿글자를 따서 ”HZMB”라고 부른다.

마카오 페리터미널에서 버스를 탑승하고 약 20분 정도 이동하면, HZMB 버스 터미널로 이동할 수 있다. “HZMB 버스 터미널“은 상당히 큰 규모로, 중국은 아직 일국양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홍콩 – 마카오 – 주하이를 이동할 때, 국경을 넘는 것으로 취급하고 있어, 공항과 유사한 크기로 운영이 되고 있다.

생각보다 훨씬 더 큰 규모에 놀라면서, “HZMB 버스 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이동할 수 있었다.

“마카오, HZMB 버스 터미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