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마카오 페리터미널 – 마카오 구도심 ”그랜드 리스보아 무료 셔틀버스“

마카오 페리터미널에서는 마카오의 대형 호텔에서 무료로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찾을 수 있다. 마카오는 코타이 지역에 대부분의 럭셔리 호텔이 있는 편이라, 코타이 지역으로 가는 버스는 많지만, 상대적으로 마카오의 구도심이라고 할 수 있는 마카오 반도로 향하는 버스는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하지만, 마카오 반도에서도 대규모의 럭셔리 호텔을 찾을 수 있기에 페리터미널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마카오 호텔에서 제공되는 무료 셔틀버스“

마카오에서는 호텔 측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셔틀버스가 많은데, 호텔에 숙박하지 않아도 셔틀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이야기를 듣고 나서, 마카오에는 처음 방문했지만, 당당하게 셔틀버스에 탑승하고 짐까지 싣고 탑승할 수 있었다.

마카오 호텔의 셔틀버스 정보에 대해서는 노선도로 정리해두었으니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마카오 페리터미널에서 마카오 구도심으로 가는 셔틀버스 탑승하기“

마카오 페리터미널에서 호텔 셔틀버스를 타러 가려면 페리 터미널에서 나와서 지하도로 이동해야 한다. 빠르게 이동하지 않으면 마카오 페리터미널 앞에서 호객행위를 하는 택시기사들에게 잡힐 수 있으니, 눈도 마주치지 않고 빨리 이동하는 것이 좋다.

마카오 페리터미널의 셔틀버스 탑승장에서는 다양한 호텔의 이름이 줄지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내가 타고자 하는 셔틀버스를 확인한 뒤에 탑승하면 된다.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에서 제공하는 셔틀버스“

개인적으로는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로 가는 셔틀버스를 탑승했는데, 도착까지 약 10분에서 15분 정도의 시간이 걸렸다. 목적지에 다다르, 따로 이야기를 해주지 않기에 목적지에 도착하면 재빠르게 하차를 하는 것이 좋다.

실었던 짐도 버스가 다시 출발하기 전에 빠르게 꺼내야 한다. 짐이 너무 깊숙이 들어갔던 적이 있는데, 누군가 도와주지 않으니 버스가 출발하기 전에 빠르게 꺼내야 한다.

처음 도착한 마카오에서 처음 이용해본 무료 셔틀버스였지만, 걱정했던 것에 비해서는 아무런 일이 발생하지 않고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었다.

”마카오 호텔 셔틀버스, 그랜드 리스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