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마카오 코타이, COD 식당가 ”소호(SOHO)”

마카오의 코타이 지역에서는 럭셔리 호텔, 리조트, 쇼핑몰이 밀집해 있다. 일반적으로 마카오를 상상하면 떠오르는 대형 리조트가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다양한 콘셉트의 리조트를 찾을 수 있다.

“시티 오브 드림즈(COD)” 역시도 이 곳에서 찾을 수 있는 대형 복합 쇼핑몰로, 그 안에서는 다양한 호텔, 카지노, 쇼핑몰 등이 밀집해 있다.

“마카오 COD 식당가, 소호(SOHO)”

워낙에 규모가 큰 리조트인 탓에, 안에서는 식당가 역시도 찾을 수 있다. 식당가는 COD의 2층에서 찾을 수 있는데,  남측 출입문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길로 들어갈 수 있다.

소호(SOHO)라는 이름의 식당가는 홍콩 센트럴 지역의 힙한 곳인 “South Of Holloywood Road”에서 나온 것으로 추측된다. 쇼핑몰 안의 식당가 이름을 나름 힙한 곳으로 이름지으면서, 방문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깔끔한 분위기의 식당가”

소호에서는 다양한 식당들을 찾아볼 수 있다. 깔끔한 분위기로 운영이 되고 있기도 하다. 쇼핑몰에서 찾을 수 있는 나름 럭셔리한 분위기의 식당가로 직원들 역시도 영어를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이며, 서비스 역시도 다른 지역보다는 친절한 편이다. (특히, 홍콩 도심 지역의 직원들과 비교가 될 정도로 훨씬 더 친절하다.)

영어 실력은 간단한 소통만 되는 정도이지만, 최소한 직원들이 도움을 주려고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한식당 역시도 찾을 수 있는 식당가”

소호에서는 다양한 국적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한식, 중식, 일식뿐만 아니라, 푸드트럭에서 음식을 제공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하다.

복도 끝자락에서는 대형 일식집을 찾을 수 있기도 하며, 삼계탕과 부대찌개와 같은 한식을 판매하는 식당 역시도 찾아볼 수 있다.

마카오의 복합 쇼핑몰 중의 한 곳인 “COD”에서 볼 수 있는 식당가로, 깔끔한 곳에서 식사를 하고 싶을 때,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마카오 코타이, 시티 오브 드림즈 소호(SO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