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마카오 반도 – 코타이 “COD 무료 셔틀버스”

마카오에서는 대형 호텔 혹은 리조트에서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많은 편이다. 덕분에 마카오를 여행하는 동안에는 대중교통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내용은 과거 “꽃보다 남자”라는 드라마에서 극중에서 구혜선 씨가 마카오 호텔 셔틀버스를 무료로 탑승하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다.

마카오 호텔에서 제공하는 무료 셔틀버스 노선을 정리해 놓은 글이 있는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글을 확인할 수 있다.

“마카오 반도와 코타이 지역을 연결하는 COD의 셔틀버스”

마카오에서는 여러 호텔에서 셔틀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마카오의 구시가지인 마카오 반도와 여러 럭셔리한 호텔과 리조트가 밀집해 있는 지역인 코타이 지역을 연결하는 노선은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다행히도 코타이 지역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는 ”시티 오브 드림즈(COD)”라는 복합 쇼핑몰에서는 마카오 반도와 코타이 지역을 연결하는 셔틀버스를 상시로 운행하고 있다.

“시티 오브 드림즈에서 셔틀버스 탑승하기”

마카오 여행의 첫째날 코타이 지역으로 들어갔다가 다시 호텔이 있는 마카오 반도 지역으로 이동을 해야 했는데, ”시티오브 드림즈(COD)”에서 제공하는 셔틀버스에 탑승하고 돌아올 수 있었다.

막차는 오후 11시이고, 막차 바로 직전의 차량으로는 10시 40분 차량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막차를 타기에는 조금 위험할 수도 있으니, 안전하게 막차 이전의 차량에 탑승했다.

버스에 탑승하는 장소는 정문이 있는 남쪽 지하로 내려가면 된다. 지하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에 버스 터미널로 가는 길이라고 안내가 되어 있으니 표지판을 잘 보고 이동하면 된다.

버스 정류장에서는 여러 노선이 있는데, 표지판을 잘 보고 내가 가고자 하는 노선에 줄을 서서 버스가 오기를 기다렸다가 탑승하면 된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특별한 안내방송은 나오지 않으니, 다른 사람들이 내리는 모습을 보고, 눈치껏 같이 내려야 한다.

“마카오 반도에서 코타이 지역으로 가는 버스 탑승하기”

반대의 경우도 가능하다. 마카오 반도에서 코타이 지역으로 가는 버스 역시도 “COD”에서 제공하고 있다. 탑승장소는 위에서 공유한 지도를 참고하면 된다.

마카오 반도의 셔틀 탑승 장소에서는 “COD”를 비롯한 여러 호텔의 셔틀버스가 서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내가 가고자 하는 노선을 선택해서 버스에 탑승하면 된다.

마카오에서는 호텔 셔틀버스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에, 호텔에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셔틀버스에 탑승해서 서비스를 이용해도 괜찮다.

개인적으로도 이번에 마카오를 여행하면서 가장 많이 탑승한 무료 셔틀버스 노선이 ”COD”에서 제공하는 노선이었다. 덕분에 마카오 여행에서 교통비를 하나도 들이지 않을 수 있었다.

“마카오 코타이, 시티 오브 드림즈(C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