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홍콩, 영화와는 상관 없는 “할리우드 거리”

홍콩 셩완 일대에서는 “할리우드 로드”라는 이름이 붙은 곳을 찾을 수 있다. 헐리우드 로드라는 이름을 들으면 미국의 헐리우드 거리가 떠오르는데, 홍콩에서도 같은 이름의 거리를 찾을 수 있다.

하지만, 홍콩의 할리우드 로드는 미국의 헐리우드 로드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홍콩 할리우드 로드, 이름의 어원은?“

홍콩의 할리우드 로드는 미국의 헐리우드 로드보다 40년 가량 일찍 불리게 되었다. 1844년부터 할리우드 로드라는 이름으로 불린 거리이다. 이름의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첫 번째는 홍콩의 두 번째 총독인 존 프란시스 데이빗 경의 고향 이름이라고 해서 할리우드 로드라는 이름이 붙여졌다는 설이다.

두 번째로는 과거 영국군이 홍콩을 점령했을 때, 현재 할리우드 로드가 있던 장소에는 호랑가시나무가 많았다고 하는데, 이 호랑가시나무의 이름이 영어로 “Holly”라고 불렸기에 할리우드 로드라는 이름이 붙었다는 설이다.

어느 것이 정확한 어원인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까지도 이 곳은 할리우드 로드로 불리고 있다.

“소호와 노호의 중심이 되는 할리우드 로드”

홍콩의 할리우드 거리는 홍콩의 유명한 두 거리 “노호(NOHO)로 불리는 거리와 소호(SOHO)라고 불리는 거리의 중심에 있다.

노호와 소호의 이름은 각각 “North Of Hollywood Road”, “South Of Hollywood Road”의 약자로, 이 두 거리를 나누는 기준이 되는 거리가 바로 할리우드 거리이다.

”다양한 건물 벽화를 감상할 수 있는 지역“

홍콩의 할리우드 거리에서는 건물에서 다양한 벽화를 볼 수 있다. 덕분에 특별한 것을 하지 않더라도 거리르 걸어보면서 벽화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거리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개성넘치는 독특한 벽화를 감상하면서 걸어보며 이색 경험을 할 수 있다. 얼핏 들어보면 미국의 헐리우드로드가 떠오르는 곳이지만, 실제로 방문해보면 영화와는 상관이 없는 곳이라 아쉽기는 하나, 다양한 벽화를 감상할 수 있어서 흥미로운 곳이다.

“홍콩, 셩완 할리우드 거리”

  • 주소 : Hollywood Road, Hong K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