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홍콩, 빅토리아 피크로 가는 피크트램

홍콩 섬의 높은 곳에서 홍콩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빅토리아 피크(Victoria Peak)으로 오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3가지를 이용한다.

  1. 택시로 오르는 방법
  2. 피크트램을 이용하는 방법
  3. 버스로 오르는 방법 (15번 버스)

이중에서 일반적으로는 피크트램을 이용해서 올라가는 편이다. 아무래도 피크트램은 홍콩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교통수단이기에 빅토리아 피크까지 피크트램을 타고 올라가는 것 역시도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1888년 완공된 피크트램”

피크트램은 1888년에 완공된 트램이다. 무려 100년이 넘는 시간동안 운행을 하고 있는 살아있는 홍콩의 역사이기도 하다.

피크트램은 처음에는 빅토리아 피크에 사는 재벌들과 역대 총독들의 별장을 건설하면서 영국 관리들을 위한 교통수단으로 이용되었다.

그래서 처음부터 1926년까지는 클래스가 3개로 나뉘어져 있었다. 퍼스트 클래스는 정부 관리와 빅토리아 피크에 사는 부유층 주민들, 세컨드 클래스는 군인과 경찰이 탑승하는 자리였고, 서드 클래스는 거주자들의 집에서 일하는 하인들을 위한 자리로 마련이 되었다.

하지만, 현재는 더 이상 클래스 구분없이 선착순으로 원하는 자리에 탑승할 수 있는 트램으로 바뀌었다.

“피크트램으로 빅토리아 피크에 오르기”

이번 여행에서 개인적으로도 피크트램 열차에 탑승을 해보았다. 온라인으로 미리 “3 in 1” 패키지를 구입했다. 패키지는 “KLOOK”에서 구입을 했는데, 피크트램 왕복권과 스카이 428 전망대, 그리고 마담투소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는 패키지로 가격은 4만원 정도였다.

물론 마담투소에 굳이 가지 않아도 되는 경우에는 피크트램 코스 혹은 피크트램과 전망대를 방문할 수 있는 코스를 선택할 수도 있다.

“피크트램 이용료“

피크트램만 이용하는 경우에는 피크트램 티켓 부스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성인 기준 왕복 HKD 52, 편도는 HKD 37이다.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피크트램 정류장“

빅토리아 피크로 오를 수 있는 피크트램은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그만큼 인기있는 홍콩의 관광명소라는 뜻이기도 하다. 미리 예약을 하고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정류장에서 오랜 시간 대기를 한 뒤에야 겨우 트램에 탑승할 수 있었다.

내려오는 피크트램 역시도 마찬가지였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줄이 줄어들지 않아서 생각했던 것보다 여행시간이 더욱더 지체되었다. 기다려도 줄이 줄어들지 않는 상황이어서, 어차피 이렇게 된 것 저녁식사도 하고, 전망대에서 조금 더 머물다가 내려야겠다는 생각을 했을 정도로 늦은 시각까지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장소이니, 피트크램에 탑승할 때는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홍콩, 센트럴 빅토리아 피크로 가는 피크트램 탑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