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하정미 “지금은 연애중”

문학, 드라마, 영화 작품에서 빠지지 않고 꼭 등장하는 것이 “남녀상열지사”를 다루는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대중가요의 대부분은 남녀간의 사랑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내용이 많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랑을 갈망하고, 관심을 갖는다고 할 수 있다.

요즘에는 잘 쓰지 않지만, 과거에는 남녀간의 연애를 ”청춘사업”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사람을 만나는 것도 사업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고, 특히, 남은 평생을 같이 할 사람을 찾는 작업이니 정말로 중요한 서업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거, 버섯공주가 출간한 책, 지금은 연애중“

저자인 하정미는 티스토리에서 블로거로 활동하고 있는 작가이다. “버섯공주”라는 필명으로 활약하고 있는 블로거로 연애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글을 게시한 블로거이다.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은 ”버섯공주“ 블로거가 현재 남자고 있는 남자친구와 만나면서 든 생각을 책으로 정리해서 엮은 일상적인 느낌을 담고 있는 책이다.

연애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지만, 다른 책처럼 연애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거나 좋은 사람을 만나는 방법과 같은 조언을 하는 책은 아니다. 그저 순수하게 ”연애“를 하면서 느낀 감정과 생각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풀어내고 있는 책이다.

”남의 연애사를 들어보는 것도 재미있다.“

요즘에는 이러한 분위기가 많이 사라지기는 했지만, 과거에는 남의 이야기를 관심있게 듣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있었다. 덕분에 온라인에서, 특히 블로거들 중에는 ”연애“를 주제로 글을 쓰는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고, ”연애“를 주제로 한 글이 많은 인기를 끌었던 것도 사실이다.

”망한 연애담“을 선별해서 전문적으로 올리는 블로그도 있었는데, 연애담을 제보받아서 블로그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참신한 구성으로 인해서 많은 인기를 끌기도 했었다.

마찬가지로, 하정미 작가의 ”지금은 연애중“이라는 책을 통해서 다른 사람의 연애를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다. 타인의 연애담을 가볍게 접해볼 수 있는 책이다.

“지금은 연애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