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인천 개항장거리 “인천 아트 플랫폼”

인천 개항장거리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그중에서도 “인천 아트 플랫폼”은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곳으로 국내외 시각예술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와 연구자들의 창작,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전시, 공연, 교육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인천 개항장거리에서 찾을 수 있는 인천 아트 플랫폼”

인천 아트 플랫폼은 인천 개항장거리 입구에서 찾을 수 있다. 인천 개항장거리의 시작을 알리는 구조물이라고도 볼 수 있는 곳이다. 건물이 전체적으로 큼직큼직하기에 쉽게 눈에 띄는 곳이기도 하다.

인천 아트플랫폼 외부에서는 예술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하다. 초대형 사이즈의 꽃병을 볼 수 있기도 하고, 배 모양의 예술품을 대표적으로 만나볼 수 있기도 하다.

그 외에도 곳곳에서 크고 작은 아기지가한 사이즈의 예술품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여, 곳곳에서 숨어있는 예술품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창조적 공간 : 인천 아트 플랫폼”

인천 아트 플랫폼은 사실 일반인들을 위한 곳이라기보다는 예술가들을 위한 곳이다.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스튜디오, 작업실, 갤러리, 전시공간 등 다양한 시설을 활용하여 예술가들은 자유롭게 창작에 몰두할 수 있다. 또한 예술가들의 아이디어와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 예술의 다양성을 확장하고 발전시키고 있다.

“문화 교류, 그리고 협업”

인천 아트 플랫폼은 예술가들 간의 교류와 협업을 장려한다. 다양한 예술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창작 과정에서 아이디어와 경험을 나누며 새로운 창작을 위한 기반이 마련되기도 한다. 이를 통해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예술 작품들이 탄생하고 있다.

“인천 아트 플랫폼의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인천 아트 플랫폼은 예술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워크숍, 강연, 공연, 전시 행사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예술가들이 소통하며 문화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공연, 전시, 교육/행사 등에 대한 정보는 인천 아트 플랫폼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면, 자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입주 작가들의 작업실을 공개하고 설명하는 교육이나 행사가 있기도 하고, 그 외의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마련되어 있다.

예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기도 하고, 혹은 예비 예술가들이 선배 예술가들이 걸어간 길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여러모로, 문화, 예술을 꽃피우는 예술의 중심지라고도 볼 수 있는 곳이다.

“인천 개항장거리, 인천 아트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