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의 호텔이라고 하면, 럭셔리한 호텔을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이번 여행은 혼자서 하는 여행이기에 마카오 반도의 구도심 지역에 있는 저렴한 호텔에서 숙박을 했다.
이번에 숙소로 정한 곳은 “올레 런던 호텔”이었는데, 마카오의 구도심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호텔로 혼자서 단기간 여행을 하기에는 괜찮았던 숙소이다.
“마카오 반도, 구도심의 저렴한 호텔”
마카오에서는 2박 3일간의 일정만 소화하고 다시 홍콩으로 돌아갈 예정이었기에 마카오 반도에 있는 저렴한 호텔을 선택했다. 어차피 혼자서 여행하는 상황이었고 호텔에서는 잠만 자는 상황이었기에 좋은 호텔에 굳이 머물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다.
호텔의 가격은 제법 저렴했는데, 홍콩에 비해서 더 저렴하기도 했음에도, 시설은 홍콩의 호텔에 비해서 더 좋았다. 1박에는 약 6만 원이었는데, 평일이라서 그런 것인지 가격이 저렴한 편이었다.
혼자서 숙박을 했기에 6만 원이지만, 둘이서 숙박을 했다면, 1인당 3만 원으로 가성비가 좋은 호텔이라고 할 수 있다.
“마카오 구 시가지의 다양한 유적지에서 가까운 호텔”
마카오 반도의 구도심에 위치한 호텔이라, 마카오의 옛 유적에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마카오의 역사를 감상하기에는 좋은 곳이다.
하지만, 마카오를 여행하는 경우, 대부분은 럭셔리 호텔에서 시간을 보낼 것인데, 럭셔리한 지역과는 거리가 멀다. 코타이 지역에 있는 럭셔리한 지역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코타이 지역에 있는 호텔에서 숙박을 하면 좋고, 마카오 현지 느낌이 나는 지역이나 유적지 등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마카오 반도 일대의 호텔을 숙소로 정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마카오 반도 – 코타이 지역 이동”
마카오 반도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호텔이라고 하더라도 코타이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는 않다. 코타이 지역에 있는 호텔에서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있기 때문인데, 무료 호텔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마카오에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 마카오 호텔 셔틀버스 노선 : 마카오 호텔 무료 셔틀버스 노선
마카오 지역에서 묵었던 호텔로 상대적으로 가격은 저렴했지만, 객실 상태가 나쁘지 않아서 만족스러웠던 곳이다. 방 사이즈도 넓은 편으로 답답하지 않았다. 하지만, 실제로는 아침 이른 시간부터 밤 늦은시각까지 마카오 지역 곳곳을 돌아다니느라 호텔에서는 잠만 자다보니, 호텔에서의 기억은 별로 없다.
“마카오 반도, 올레 런던 호텔”
- 주소 : MacauPraça de Ponte e Horta, 4-6號號
- 전화번호 : +853 2893 7761
- 홈페이지 : http://www.olelondonhotel.com/en/index.aspx
- 아고다 호텔 예약 : https://app.ac/KErP15S23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