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홍콩 침사추이, 백만불짜리 야경 “스타의 거리”

홍콩 스타의 거리는 침사추이 가장 남쪽에 자리하고 있는 해변가에서 찾을 수 있는 거리이다. 스타의 거리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간단하다. 이곳에서 다양한 홍콩 스타들의 조각상과 핸드프린팅 등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홍콩, 백만불짜리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스타의 거리”

특히, 이곳은 홍콩섬을 배경으로 하는 바다를 볼 수 있는 명소로, 홍콩섬 맞은 편에서 홍콩 섬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홍콩에서 야경을 찍은 대부분의 사진이 이곳에서 찍힌 사진이다.

또한, 근처에서는 홍콩섬과 구룡반도를 잇는 스타페리에 탑승할 수 있는 터미널도 찾을 수 있는데, 덕분에 홍콩을 여행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여러 번 들르게 되는 곳이다.

“홍콩 스타의 거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홍콩 스타의 동상들”

스타의 거리이다보니, 자연스럽게 세계적으로 유명한 홍콩 스타들의 동상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다. 스타의 거리 중심에서는 달을 손으로 들고 있는 듯한 모습의 여신상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스타의 거리를 걷다보면, 한 떄 홍콩 영화를 주름잡았던 배우 “이소룡(Bruce Lee)”의 동상 역시도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동상들은 스타의 거리 곳곳에서 찾을 수 있어, 스타의 거리를 둘러보는 또 하나의 재미 요소가 될 수 있다.

그 외에도 스타의 거리에서는 유명한 식당인 영월루를 찾을 수 있기도 하고, 시계탑 역시도 만나볼 수 있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감상하기에 좋은 장소”

홍콩에서는 매일 오후 8시가 되면 심포니 오브 라이트라는 불빛쇼를 진행하기도 한다. 홍콩섬에 있는 다양한 고층건물의 빛을 활용한 도심 속의 공연으로 “심포니 오브 라이트”라고 이름이 붙은 공연이다.

이 공연은 매일 오후 8시부터 약 12분에서 15분 가량 진행이 된다. 이 공연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장소가 홍콩섬의 맞은편에서 홍콩섬의 건물을 감상할 수 있는 스타의 거리이다.

덕분에 이곳에서는 백만불짜리 야경이라고 불리는 홍콩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홍콩 여행을 하면서 빼놓지 않고 방문해야 할 장소이다.

”홍콩, 침사추이, 스타의 거리”

  • 주소 : Avenue of Stars, Tsim Sha Tsui, Hong Kong
  • 운영시간 : 24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