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포항 꿈틀로 패스트푸드점 “맥도날드 포항2호점”

맥도날드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탄생한 대표적인 다국적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이다. 패스트푸드 햄버거의 대명사격으로 쓰이며, 코카콜라, 애플과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와 세계화를 상징하는 트레이드마크가 되었다.

전세계적으로 진출한 맥도날드는 자사의 메뉴 “빅맥” 가격을 토대로 물가를 산정하는 ”빅맥 지수“라는 개념을 만들어 낼 정도로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어마어마한 기업이다.

가끔씩 여행을 하다보면, 맥도날드가 생각나기도 한다. 아무래도 맥도날드에서는 세계 공통의 맛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꿈틀로 입구에 자리를 잡고 있는 맥도날드 포항2점”

포항 꿈틀로로 들어가는 초입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맥도날드”를 찾을 수 있다. 맥도날드 포항2점은 꿈틀로 입구 맞은편에 자리를 잡고 있다. 건물 1층에 있으며, 매장이 굉장히 넓은 편이다.

맥도날드 포항2점의 메뉴는 다른 곳에서도 볼 수 있는 똑같은 메뉴를 찾을 수 있다. (어느 곳을 방문해도 항상 같은 메뉴와 비슷한 퀄리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맥도날드의 장점이다.)

하지만, 아직 “키오스크”는 설치가 되지 않아서, 직접 주문을 해야 한다. 최근에는 대부분의 매장에서 키오스크를 찾을 수 있는데, 포항에서는 왜 아직 설치가 되지 않고 있는지 의문이기는 하다.

“널찍한 매장”

매장은 단층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상당히 넓은 편으로 많은 수의 좌석을 확인할 수 있다. 덕분에 맥도날드에서 간단하게 간식을 먹거나 식사를 하면서 여유있게 재충전을 하기에 좋다.

개인적으로도 여행을 하면서 쌓인 피로를 간식과 음료를 마시면서 날려보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혼자서 방문하기에도 좋고, 여럿이서 방문하기에도 좋은 무난한 매장이다.

“포항 맥도날드 포항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