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타자기에서 영감을 받은 키보드 “MOOAS X LOFREE DOT”

타자기에서 영감을 받은 키보드 “MOOAS X LOFREE DOT”

과거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기계식 키보드가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에 “타자기”의 감성을 더한 제품으로 블루투스 기능까지 탑재한 키보드입니다.

“MOOAS X LOFREE DOT”이라는 이름의 키보드로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Indiegogo”에서 단기간에 60만 달러 이상의 펀딩을 받은 키보드로 “MOOAS”와 “LOFREE”가 합작해서 만든 키보드입니다.

“타자기에성 영감을 받아서 만든 기계식 키보드”

키보드는 타자기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든 제품이니다. 하지만, 기술은 기계식 키보드와 블루투스와 같은 기술이 접목되어 있습니다. 옛 감성에 요즘 기술을 탑재한 클래식한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타자기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타자기처럼 조잡한 느낌이 들지도 않습니다. 디자인만 영감을 받았을 뿐, 모든 것을 세련되게 만든 제품입니다. 단, 한 가지 기존 키보드와 크게 차이를 보이는 점이 있는데 “네모난 키캡”이 아니라, “동글동글한 키캡”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동글동글한 키캡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적응할 시간이 필요할 것 같네요.

“맥, 윈도우, iOS, 안드로이드 모두 호환 가능”

이 제품은 “맥, 윈도우, iOS, 안드로이드와 같은 운영체제를 가리지 않고 호환이 가능합니다. 여러 기기에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무선으로 접속할 수 있기도 하고, 유선으로 기기에 접속할 수 있기도 합니다.

블루투스의 경우에는 동시에 3대의 기기에 페어링이 가능하며, 키보드에 있는 “FN”키를 활용해서 기기에 연결할 수 있고, 단축키를 사용해서 빠르게 기기별로 전환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타자기와 유사한 소리를 위한 게이트론 스위치”

키보드제 적용된 스위치는 “게이트론 스위치(Gateron Switch)”입니다. 이는 타자기와 흡사한 소리를 만들기 위해서 적용했다고 합니다.

“3가지 색상”

제품은 3가지 색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검은색, 흰색, 붉은색의 3가지 색으로 나오고 있으니, 마음에 드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최초 출시 가격은 109,000원이었는데, 이제 세월이 지난만큼,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해졌습니다. 6만 원 대에도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쿠팡 “MOOAS X LOFREE DOT” : https://coupa.ng/cbz2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