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오사카 도톤보리, 잡화점 “돈키호테” (2023)

오사카 난바 일대의 주요 관광지로는 “도톤보리”를 꼽을 수 있다. 도톤보리는 우리나라 서울의 청계천과 유사한 느낌의 장소이나, 청계천은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이 강하다면, 도톤보리는 보다 더 역동적이고 관광지와 같은 느낌이 드는 장소이다.

도톤보리의 중심에는 대형 잡화점이 자리하고 있는데, 일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돈키호테”라는 이름의 잡화점이다. 돈키호테의 콘셉트는 다른 마트나 백화점처럼 코너에 맞추어 가지런하게 정리되어 있는 것이 아닌, 다양한 잡화점을 이곳저곳에 배치해두어, 마치 보물찾기를 하는 듯한 콘셉트의 매장으로, 매장에는 다양한 제품이 빽빽하게 들어서 있는 것이 포인트이다.

“오사카 도톤보리의 중심에서 찾을 수 있는 돈키호테”

돈키호테 매장은 여러 곳에서 찾을 수 있는데, 도톤보리의 중심에서도 찾을 수 있다. 도톤보리 중심에서는 “대관람차” 모양의 건물을 찾을 수 있는데, 이 곳이 바로 돈키호테가 들어서 있는 매장이다. 대관람차는 실제로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돈키호테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대관람차에 탑승할 수 있다.

“다양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는 돈키호테”

돈키호테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전자제품에서, 의약품, 음식, 명품 등등 종류를 가리지 않고 진열되어 있는 제품을 볼 수 있다. 5층 규모의 매장에 제품이 빼곡하게 들어서 있기에 다양한 제품을 구경해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1천엔 이상 구입시 대관람차 무료 탑승”

매장에 있는 대관람차는 돈키호테 매장에서 1천엔 이상 제품을 구입하면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쇼핑도 즐기고, 대관람차에 탑승해서 오사카 도톤보리의 경치를 구경할 수 있기도 하다.

또한, 기본적으로 5,000엔 이상의 제품을 한 번에 구입하면 면세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단, 면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면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운터에서 줄을 선 다음에 여권을 제시하거나, “비지트 웹 재팬”을 통해서 받은 QR코드를 제시해야 한다.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돈키호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