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센토사 섬은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손꼽히는 지역이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리조트와 호텔, 놀이동산을 비롯하여, 싱가포르 해안의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섬 전체의 약 1/3 정도가 리조트로 설계되어 있다.
“싱가포르, 센토사 섬의 3가지 무료 교통수단”
센토사 섬에서는 다양한 교통수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3가지 교통수단을 손꼽을 수 있는데, “모노레일, 버스, 비치 트램”이 그것이다.
- 모노레일 : 센토사 섬에서 들어올 때만 유료, 센토사 섬 안에서의 이동과 싱가포르 본 섬으로 나가는 경우에는 무료
- 오렌지색 버스 : 센토사 섬 곳곳을 돌아다닐 수 있는 3가지 노선의 버스
- 비치 트램 : 해안가에서 이동할 수 있는 관광용으로 만들어진 핑크색 버스
“모노레일 : 센토사 익스프레스(Sentosa Express)”
모노레일은 센토사 섬에서 찾을 수 있는 대표적인 교통수단이다. 모노레일은 센토사 섬으로 들어올 때만 유료이며, 센토사 섬 내부에서 이동하거나, 다시 싱가포르 섬으로 돌아가는 경우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모노레일은 4곳의 정류장을 찾을 수 있는데, 싱가포르 섬에서 센토사 섬으로 들어오는 “센토사(Sentosa)”역은 ”비보시티(Vivo City)” 건물의 3층에서 찾을 수 있다. “센토사역“에서 센토사 섬으로 들어오는 경우에만 유로로 운영이 되며, 탑승료는 ”SGD 4”이다.
하지만, 혹시나 센토사 섬 안에 있는 호텔을 잡아둔 경우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호텔 예약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을 보여주어야 한다.
모노레일 역은 아래의 4곳이 있다.
- 센토사(Sentosa) : 비보시티(Vivo City) 3층, MRT 하버프런트 역과 연결됨
- 워터프런트(Waterfront) : 리조트 월드 & 유니버설 스튜디오로 갈 수 있는 역
- 임비아(Imbiah) : 타이거 스카이타워, 케이블카 승강장, 멀라이언상을 볼 수 있는 역
- 비치(Beach) : 센토사의 종점, 실로소(Silso), 팔라완(Palawan) 비치로 이동할 수 있는 역
워터프론트역에서는 센토사 섬에서 찾을 수 있는 놀이공원인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연결이 되어 있다.
- 싱가포르 “유니버설 스튜디오” : 싱가포르 센토사, 놀이공원 ”유니버설 스튜디오“
임비아 역에서는 싱가포르의 상징인 멀라이언 상을 만나볼 수 있는데, 이는 높이 33미터의 대형 석상으로 아빠 멀리아인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마지막 비치 스테이션에서는 모노레일의 종점으로 해변이 보이는 지역에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서 비치 트램을 타고 실로소 비치 혹은 팔라완 비치로 이동할 수 있다.
센토사 모노레일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센토사 모노레일”
- 노선 : 센토사 – 워터프런트 – 임비아 – 비치
- 운영시간 : 7:00 – 24:00
”센토사 섬의 무료 버스“
센토사 섬 내부에서 운행하는 무료 버스를 찾을 수 있기도 하다. 버스 노선은 크게 3가지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 초록색의 버스로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반 버스의 형태이다. 창문이 있으며, 에어컨이 나오는 무난한 버스이다.
노선은 총 3가지가 있으며, ”비치 스테이션“에서 모두 찾아볼 수 있다. 번호별 노선은 아래와 같다.
- 센토사 버스 1
- 배차 간격 : 10-15분
- 운영시간 : (일-금) 7:00 – 22:30 (막차 22:30) / (토) 7:00 – 24:00 (막차 24:00)
- 노선 : 비치 스테이션 – 임비아 룩아웃 – 실로소 포인트 – 아틸러리 애비뉴 – 리조트 월드 센토사 – 멀라이언 – 비치 스테이션(순환)
- 센토사 버스 2
- 배차 간격 : 10-15분
- 운영시간 : 9:00 – 22:30 (막차 22:30)
- 노선 : 비치 스테이션 – 아틸러리 애비뉴 – 리조트 월드 센토사 – 멀라이언 – 실로소 포인트 – 임비아 룩아웃 – 비치 스테이션(순환)
- 센토사 버스 3
- 배차간격 : 30분
- 운영시간 : 8:00 – 22:30 (막차 22:30)
- 노선 : 비치 스테이션 – 아틸러리 애비뉴 – 레인저 스테이션 – 세파롱 – W 싱가포르 – 센토사 코브 빌리지 – 세라퐁 – 알란브룩 – 팔라완 비치 – 알란브룩 – 센토사 골프 클럽 – 더 싱가포르 리조트 & 스파 센토사 – 피커스 – 레인저 스테이션 – 멀라이언 – 비치 스테이션(순환)
”비치 트램(Beach Tram)”
비치 트램은 해안가에서 운행하는 버스로, 핑크색의 버스이다. 일반 버스와 달리 해안가를 운행하는 버스로 창문이 없는 개방된 형태가 특징이다.
모노레일 ”비치(Beach)”역에서 찾을 수 있으며, 2가지의 노선으로 운영이 된다. 노선에 따라서 실로소 해변과 팔라완 해변을 방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 배차 간격 : 10분
- 운영 시간 : (일-금) 9:00 – 22:30 (막차 22:00) / (토) 9:00 – 24:00 (막차 23:30)
- 노선 1 (실로보 방향) : 실로소 포인트 – 코스타 샌즈 리조트 – 실로소 비치 리조트 – 실로소 비치 – 비치 스테이션(환승지)
- 노선 2 (팔라완 방향) : 비치 스테이션(환승지) – 포트 오브 로스트 원더 – 애니멀 & 버드 인카운터 – 서던 모스트 포인트 – 팔라완 비치 – 더 싱가포르 리조트 & 스파 센토사 – 탄종 비치
순환선으로 운행이 되고 있으며, 동서로 운행하는 형태이다.
싱가포르 센토사 섬에서 찾을 수 있는 무료 노선으로 인해, 센토사 섬 안에서 이동하는 경우에는 교통비가 들지 않는 장점이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