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광화문 카페 “커피 초이스”

서울 광화문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수많은 직장인들을 찾을 수 있는 곳이다. 그리고, 이러한 직장인들의 수요를 감당하기 위한 다양한 식당과 카페를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광화문 일대에서는 스타벅스를 비롯한 다양한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를 비롯하여, 빽다방과 같은 중저가 카페 브랜드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여기에 개인이 운영하는 개성 넘치는 카페 역시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찾을 수 있는 작은 카페, 커피 초이스“

커피 초이스는 광화문 일대에서 찾을 수 있는 개인이 운영하는 작고 특색있는 카페이다. 경희궁의 아침 3단지 오피스텔 1층 상가에서 찾을 수 있는데, 상가 안쪽으로 들어와야 찾을 수 있어서 상대적으로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 하지만, 그나마 다행인 것은 출입문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1층에 있는 매장 중에서는 그나마 눈에 잘 띈다는 점이다.

매장의 이름은 ”커피 초이스“인데, 영어를 자세히 보면, ”Choice”가 아니라, ”Choi’s”라고 쓰여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장님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니, 카페를 열 때, “최”씨 성을 가진 친구분들과 같이 열어서 이렇게 이름이 붙은 것이라고 한다.

“아메리카노 등의 커피, 음료와 간단한 간식을 판매하는 카페“

매장에서는 아메키라노와 같은 간단한 커피를 비롯하여, 그 외의 다양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주전부리를 판매하고 있기도 한데, 소금빵이나 꽈배기 등도 판매하고 있어서 간단하게 간식거리를 먹고 가기에 좋다.

”조그마한 매장, 하지만 눈에 들어오는 특별한 분위기“

매장은 그리 넓은 편은 아니다. 작은 매장이라고 할 수 있다. 테이블만 보아도 약 4개 정도밖에 비치가 되어 있지 않아서 한 번에 많은 손님들이 자리를 할 수는 없는 구조이다. 그러기에 어쩌면 더욱더 특별함을 느낄 수 있을지도 모른다.

매장은 인테리어부터 상당히 강렬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 네온사인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얼핏 지나치면, 카페가 아니라 와인바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듯한 인테리어이다.

경희궁의 아침 3단지 1층 상가에서 찾을 수 있는 카페로, 광화문 일대에서 찾을 수 있는 숨겨진 카페이다.

“서울 광화문 카페, 커피초이스”

  • 주소 : 서울 종로구 사직로8길 34 경희궁의아침 3단지 상가동 1층 120호
  • 전화번호 : 0507-1396-7482
  • 영업시간 : (월-토) 10:00 – 22:00
  • 휴무일 : 일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