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광화문 중식당 “일일향”

서울 광화문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다. 정부 서울청사를 비롯하여, 여러 신문사들의 본사가 자리하고 있기도 하고, 대기업들의 사옥이 있기도 한 곳으로 점심식사 시간이 되면 수많은 직장인들이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서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광화문 일대에서는 프랜차이즈 식당에서부터 개인이 운영하는 작은 식당까지 다양한 식당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덕분에 거의 없는 메뉴가 없는 곳이라고도 칭할 수 있는 곳이다.

“서울 광화문 중식당 : 일일향”

일일향은 프랜차이즈 식당이다. 중식을 판매하는 식당으로 서울 곳곳에서 찾을 수 있는데, 광화문 일대에서도 찾을 수 있다. 위치는 광화문 광장을 기준으로 서쪽에 자리하고 있다.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서쪽으로 길을 따라서 걷다보면, ”스타벅스“를 찾을 수 있는데, 스타벅스 옆에 있는 건물의 2층에서 찾을 수 있다.

”깔끔한 분위기의 중식당, 일일향”

일일향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곳이다. 깔끔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곳인지라, 중요한 미팅이나 가족 모임, 데이트 코스 등으로 활용하기에 좋다. 특히 창가자리에서는 광화문 서쪽 일대의 거리 풍경을 감상할 수 있기도 하다.

인테리어에 비해서 음식 가격이 심각하게 비싼 편도 아니다. 탕수육을 주문하고, 짜장면 혹은 짬뽕을 주문해서 먹으면 다른 중식당에서 드는 비용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정도다.

“다양한 메뉴를 찾을 수 있는 일일향”

일일향에서는 다양한 메뉴를 찾을 수 있다. 코스메뉴에서부터 단품 메뉴까지 찾을 수 있기에,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메뉴를 주문해서 맛볼 수 있다.

중요한 자리에서는 코스 메뉴로, 일상적인 식사를 위해서 방문한 것이라면, 단품 메뉴를 주문하면 될 것이다.

“육즙돼지고기 탕수육”

단품 메뉴 중에서 일일향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메뉴는 “육즙돼지고기 탕수육”이다. 가격은 28,000원인데, 일일향의 인기 메뉴로 고기가 두툼한 탕수육으로 일일향에서 빼놓지 않고 시켜봐야 할 메뉴이기도 하다.

짜장면, 짬뽕, 볶음밥의 경우에는 다른 중국집에서 먹는 것과 크게 차이를 보이지 않는 편으로 무난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기존에 중국집하면 떠오르는 분위기와는 달리, 깔끔한 분위기에서 중국 음식을 먹고 싶은 날에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조금 분위기 있는 자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코스메뉴로 주문해서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서울 광화문 중식당 일일향”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3길 15 동원빌딩 2층 (우)03175
  • 전화번호 : 02-722-8831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