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강남, 햄버거 프랜차이즈 “맥도날드 2호점”

맥도날드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탄생한 대표적인 다국적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이다. 패스트푸드 햄버거의 대명사격으로 쓰이며, 코카콜라, 애플과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와 세계화를 상징하는 트레이드마크가 되었다.

전세계적으로 진출한 맥도날드는 자사의 메뉴 “빅맥” 가격을 토대로 물가를 산정하는 ”빅맥 지수“라는 개념을 만들어 낼 정도로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어마어마한 기업이다.

“서울 강남에서 찾을 수 있는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강남 일대에서도 찾을 수 있다. 강남역과 신논현역을 잇는 강남대로에서 1호점을 찾을 수 있었으나, 1호점은 건물 리모델링으로 인해서 더 이상 찾을 수 없고, 2호점만 남아있다.

맥도날드 강남 2호점은 강남역 근처에서 찾을 수 있으며, 지하철 2호선 강남역 12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보이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

“2층에 자리하고 있는 맥도날드”

맥도날드 매장은 2층에서 찾을 수 있다. 진입하려면 계단을 통해서 올라가거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된다. 입구에서는 조그마한 자유의 여신상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바로 옆에서 찾을 수 있는 PC방에서 간판으로 세워놓은 것이다.

입구를 통해서 2층으로 올라가면 제법 큰 규모의 맥도날드 매장을 찾을 수 있다. 알록달록한 맥도탈드 특유의 분위기로 꾸며져 있는 매장이다.

창가 자리에 앉으면 강남역 근처의 경치를 감상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기도 하다.

“혼자서 식사를 하기에 좋은 맥도날드 매장”

맥도날드 매장은 특히 혼자서 식사를 하기에 좋은 곳이다. 키오스크를 통해서 주문하고, 음식을 받은 뒤에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인해서 식사 가격도 만만치 않아졌는데, 맥도날드는 그나마 가격이 상대적으로 덜 오른 편이라, 혼자서 식사를 하는데도 큰 부담이 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기도 하다.

“서울 강남, 맥도날드 강남2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