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홍콩 침사추이 쇼핑몰 “하버시티”

홍콩은 미식의 도시이면서 동시에 쇼핑의 도시라고도 할 수 있는데, 도시 곳곳에서 대형 쇼핑몰들을 쉽게 접해볼 수 있다. 홍콩 섬 맞은편의 구룡반도(카오룽 반도) 일대에서도 대형 쇼핑몰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특히 침사추이 일대에 있는 하버시티 역시도 손에 꼽을 수 있는 쇼핑몰이다.

”홍콩 구룡반도, 침사추이 쇼핑몰, 하버시티“

하버시티(Harbour City)는 이름에 걸맞게 항구 근처에서 찾을 수 있는 쇼핑몰이다. 쇼핑몰의 구조를 보면, 과거 항구로 쓰였던 곳을 쇼핑몰로 개조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하버시티는 오션터미널, 마르코폴로 홍콩 아케이드, 오션 센터, 게이트웨이 아케이드와 같은 4곳의 아케이드가 연결되어 있는 초대형 쇼핑몰로 7개의 백화점과 약 700개의 매장이 입점해있다.

워낙 공간이 넓기도 하고 다양한 매장이 있는 곳이라, 하버시티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수많은 가게를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끊임없이 이어지는 복도를 따라서 각자의 개성을 가진 다양한 상점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매장을 찾을 수 있는 하버시티”

하버시티에서는 다양한 매장을 찾을 수 있다. 한식을 판매하는 식당이 있기도 해서, 한글 간판 역시도 만나볼 수 있기도 하다.

하버시티 끝자락에서는 고든램지 매장이 입점해 있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하다. (참고로, 고든램지 매장은 빅토리아 피크에서도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늦은 시각에 방문해서 많이 돌아보지는 못했지만, 거의 홍콩 최대 규모라고 할 수 있는 대형 쇼핑몰이 연결되어 있는 지역으로 본격적으로 쇼핑을 한다면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위치 역시도, 침사추이 스타페리 터미널 옆에 자리하고 있어 페리선을 타고 침사추이를 이동하여 쉽게 방문할 수 있다.

“홍콩 침사추이, 하버시티(Harbour C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