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일본 편의점 간식, 오징어채 ”이카소우멘“

일본에서는 편의점 음식만 잘 찾아서 먹어도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찾을 수 있다. 예전에 배틀트립이라는 프로그램에서는 성시경 씨가 도쿄에 방문하자마자 “계란 샌드위치”를 구매해서 맛보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는데, 성시경 씨가 계란 샌드위치를 사서 먹는 모습이 방송을 타고 나가면서 실제로 일본에서 계란 샌드위치의 판매량이 증가했다는 소식을 접해볼 수 있었다.

”일본 편의점에서 찾을 수 있는 간식, 이카소우멘“

계란샌드위치 역시도 일본 편의점에서 맛볼 수 있는 유명한 제품이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이 제품을 더 좋아하는 편이다.

바로, 일본 편의점에서 찾을 수 있는 간식인 “이카소우멘(いかそうめん)”이라는 제품이다.

“말린 오징어를 면처럼 잘게 썰어놓은 제품”

이카소우멘은 말린 오징어를 면처럼 잘게 썰어놓은 음식이다. 맛은 짭짤한 오징어 맛이 난다. 덕분에 이 제품은 주로 술안주로 많이 구매되는 제품이기도 하다.

하지만, 필자는 술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편이지만, 이 제품은 좋아하는 편이라 일본에 방문하면 간식으로 하나씩 사서 먹기도 한다.

가격은 세븐일레븐 기준으로 138엔 정도 한다. 세븐일레븐 제품과 패밀리마트 제품이 있는데, (다른 매장에서는 아직 보지 못했다.) 포장이 조금 다른 편이다.

그래도 맛은 기본적으로 거의 비슷한데, 개인적으로는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 조금 더 맛있는 것 같았다. 아무래도 처음에 먹었던 제품이 세븐일레븐 제품이라 그 맛에 길들여진 것이라고도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다행히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이 제품을 찾을 수 있어서, 일본에서만 먹을 수 있는 제품은 아니게 되었지만, 그래도 일본에서 먹으면 보다 더 저렴하게 맛볼 수 있기에 일본을 여행하면서 편의점에서 한씩 구입해서 먹는 제품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