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오사카 자유 여행 패스 “주유패스(大阪周遊パス)“

오사카 여행을 하는 경우, 여행자들을 위한 자유 여행 패스를 활용할 수 있다. 오사카 주유패스(大阪周遊パス)라는 이름의 패스로 영어로는 ”Osaka Amazing Pass”라고 쓰고 있는 자유 여행 패스이다.

이 자유 여행 패스를 이용하면, 오사카메트로와 사철,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오사카의 주요 관광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거나, 할인을 받을 수 있기도 하다.

“오사카 자유 여행 패스, 주유패스”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고, 오사카의 대중적인 관광지를 무료로 입장하거나 할인된 가격에 입장할 수 있기에, 여행 일정을 빠듯하게 잡고, 최대한 여러 곳을 방문하는 계획을 세운 경우에 이용하기에 좋은 카드이다.

주유패스에는 2가지가 있는데, 1일권과 2일권이 있다. 각각 패스의 가격은 아래와 같다.

  • 1일권 : 2,800엔 (한화 약 28,000원)
  • 2일권 : 3,600엔 (한화 약 36,000원)

1일권보다는 2일권을 구입하는 것이 조금 더 경제적인데, 1일권과 2일권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1일권은 오사카 시내에 있는 지하철과 버스, 한큐, 게이한과 같은 주요 사철을 이용할 수 있지만, 2일권의 경우에는 사철을 이용할 수 없다.

“52곳의 무료 입장이 가능한 패스”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오사카의 관광지 중에서 52곳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단, 여러 시설 중에서 한 곳만 입장가능한 경우가 있기도 하다. (무료 입장 시설은 조금씩 변경되기도 한다.)

대표적인 무료 입장이 가능한 관광지로는 오사카 성의 천수각과 니시노마루 정원, 우메다 스카이빌딩 공중정원 전망대, 오사카 역사 박물관, HEP FIVE 관람차, 오사카 주택 박물관, 덴포잔 대관람차, 오사카부 사키시마 청사 전망대, 츠텐카쿠, 시텐노지, 덴노지 동물원, 돈보리 리버크루즈, 산타마리아 유람선 등이 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자세한 시설에 대해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여행지가 많은 편이기에, 주유패스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여행 동선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짜는 것이 중요하다.

“오사카 주유패스 구매처”

오사카 주유패스를 구입하기에 가장 좋은 곳은 우리나라에서 여행 전에 미리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것이다. 여행 전에 미리 구입해서 가는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본 현지에서도 구입할 수는 있는데, 이 경우에는 할인을 받을 수는 없다. 현지에서 구입가능한 구매처는 아래와 같다.

“1일/2일 패스의 경우”

  1. 오사카 비지터 인포메이션 센터 신오사카 (JR 신오사카역 동쪽 출구) : 9:00 – 18:00
  2. 오사카 비지터 인포메이션 센터 우메다 (JR 오사카역 중앙 개찰구) : 8:00 – 20:00
  3. 오사카 비지터 인포메이션 센터 난바 (난카이 빌딩 1층) : 9:00 – 20:00
  4. 오사카 비지터 인포메이션 센터 덴노지 (JR 덴토지역 중앙 개찰구) : 9:00 – 18:00
  5. 간사이 공항 여행 대리점 트레블 데스크
  6. 기타 호텔 등
    1. ANA 크라운 플라자 호텔
    2. APA 호텔 미도스지 혼마치 에키마에
    3. 시티 루트 호텔
    4. 도톤보리 호텔
    5. 호텔 크로스오버
    6. 호텔 빌라폰테뉴 신사이바시

“1일 패스의 경우”

  1. 각 역의 역장실 및 매점, 정기권 판매소, 시영 교통 안내 코너
  2. 한큐, 한신, 게이한, 킨태쓰, 난카이 지하철의 주요 역
  3. 호텔 한신 등

“오사카 주유패스를 최대한 활용한 여행”

2018년에 여행을 하면서 오사카 주유패스를 이용해서 경제적인 여행을 할 수 있었다. 주유패스를 미리 구입해서 여행에 활용하니, 여행하는 동안 식비를 제외하고는 거의 들어가는 비용이 없었기에 아주 경제적인 여행이 되었다.

효율적인 동선 구축을 위해서 여행 전에 구글 지도에 위치를 표기한 뒤에 입장 가능 시간을 유츄할 수 있도록 체크를 해두었는데, “주유”라고 쓰여진 지역은 주유패스로 무료 입장이 가능한 곳이며, 짙은 검은색으로 칠해질수록, 늦은 시각에도 입장이 가능한 곳이다.

물론, 최대한 여러 곳을 다녀야하기에 체력적으로 부담이 되긴 하지만, 주요 지역 4-5곳만 방문해도 충분히 본전을 뽑고도 남는 패스이니, 오사카 관광에 중점을 두고 있다면, 주유패스를 구입해서 활용하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일본 오사카 주유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