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오사카 난바 “신사이바시스지 상점가”

오사카 난바 일대에서는 도톤보리를 비롯한 다양한 관광지를 찾을 수 있다. 특히 도톤보리에서는 간판이 크고 독특한 음식점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간판을 구경해 보는 것도 재미있는 여행이 될 수 있다.

도톤보리로 가는 도중에 자연스럽게 거쳐가게 되는 곳이 있는데, 바로 “상점가” 거리이다. 신사이바시스지, 에비스바시스지 등의 다양한 이름이 붙은 상점가인데, 이름만 다르게 붙어서 지역만 나누고 있을 뿐이지, 실제로는 길게 늘어서 이어져 있는 아케이드 형식의 상점가이다.

“오사카 신사이바시스지 상점가”

이 중에서 신사이바시스지 상점가가 가장 유명한 편이다. 이는 나가호리도리 남쪽에서부터 소우에몬쵸도리까지 남북에 걸쳐서 약 580m 가량 이어진 상점가이다. 평일에는 약 6만명, 일요일과 휴일에는 약 12만명에 달하는 쇼핑객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오사카에서도 가장 유명한 쇼핑가이며, 오사카의 상징과도 같은 곳이기도 하다. 380년의 역사를 가진 거리이기도 한데, 에도시대 대부터 상점가로 자리를 잡았다고 한다.

모든 종류, 모든 세대를 위한 상점들이 600미터 길이의 아케이드 거리를 따라서 늘어서 있으며, 전통적인 기모노점, 서양의류 및 신발, 레스토랑 및 패스트푸드, 보석상 등의 상점이 자리하고 있다.

천장이 막혀있는 구조이므로, 비가 오는 날에도 날씨 걱정을 하지 않고 쇼핑을 이어나갈 수 있다. 다이마루 백화점, PARCO 쇼핑몰 등과 이어져 있기도 해서,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가기에도 좋은 곳이다.

“오사카 여행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거쳐가는 상점가”

오사카 여행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거쳐가는 상점가가 바로 이 곳이다. 도톤보리, 아메리카무라 등 다양한 지역을 거쳐가면서 자연스럽게 스쳐가는 곳이기에 특별하게 다가오지 않을 수도 있는 거리이나, 이렇게 한 번 가볍게 사진으로 담아보았다.

“오사카 신사이바시스지 상점가”

  • 주소 : 2 Chome-2-22 Shinsaibashisuji, Chuo Ward, Osaka, 542-0085, Japan
  • 전화번호 : +81-6-6211-1114
  • 홈페이지 : shinsaibashi.o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