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보드게임 “더 세틀러즈 오브 더 스톤 에이지(The Settlers of the Stone Age”

카탄의 개척자(The Settlers of Catan)은 전설적인 보드게임이다. 1995년 발매 이후 지금까지도 보드게임 분야의 1인자로 자리를 잡고 있다. 이번에는 “카탄의 개척자”와 유사한 다른 보드게임에 관한 이야기다.

“The Settlers of the Stone Age”

카탄의 개척자가 “서부 개척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면, “The Settlers of the Stone Age”라는 게임은 그보다 훨씬 더 과거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카탄의 개척자와 유사한 방식의 게임이지만, 배경이 “석기시대”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카탄 섬”이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진행되기 보다는 “세계지도”를 배경으로 진행이 된다는 것에서 차이가 있다.

세계지도를 배경으로 한 카탄의 개척자 형식의 게임

“아프리카에서 세계로 뻗어나가는 게임”

인류의 조상이 아프리카 대륙에서 나왔다는 내용이 있는데, 이 게임은 그 내용에 기반하고 있는 것인지, 출발 지점은 모두 아프리카 대륙에서 진행한다. 아프리카 대륙에서 유럽으로, 혹은 아시아로, 혹은 기타 대륙으로 뻗어나가면서 승점을 쌓아나가는 것이 이 게임의 목적이다.

게임 방식 역시도 카탄의 개척자와 유사하다. 주사위를 던져서 게임을 진행하되, 카탄의 개척자와는 달리, 플레이어는 탐험가를 양성하거나 캠프를 건설해서 새로운 곳을 발견하고, 그곳에서 자원을 획득하고 정착해나가는 스토리를 남고 있는 게임이다.

카탄의 개척자보다 스케일이 더 크고, 조금 더 전략적인 요소가 가미된 게임으로, 카탄이라는 게임이 조금 지루해졌다면, 해 볼만한 게임이다.

이베이 “The Settlers of the Stone Age” : https://ebay.us/qSUtI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