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언어를 꼽자면 영어를 꼽을 수 있겠지만, 가장 많이 쓰이는 언어는 중국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중국인은 엄청난 인구를 바탕으로, 세계 곳곳을 누비고 있다.
특히, 아시아권 국가를 방문하면 중국인들을 심심치않게 볼 수 있는데, 유명 관광지를 방문하면 ”중국어“를 심심치않게 들을 수 있는 것이 현실이다.
”단순한 답답함과 호기심에서 시작한 중국어 학습”
중국어 학습을 본격적으로 진지하게 할 생각은 없었지만, 중국어를 모르는 것에 발생하는 여행을 하면서 맞이하게 되는 불편함과 언어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볍게 중국어 공부를 시작했던 적이 있다.
듀오링고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가볍게 중국어 학습을 시작할 수 있었는데, 듀오링고 어플을 통해서는 간접적으로 문법을 익힐 수 있었으나, 중국어 기초 문법이 정리된 책을 통해서 문법을 학습하고 난 뒤, 듀오링고 어플을 통해서 학습을 하면 보다 더 효과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중국어 기초 문법을 다루고 있는 서적, 중국어 기초 완벽 뽀개기”
서점에 방문해서 목적에 맞는 책을 찾다보니, “박상용” 작가가 쓴 “중국어 기초 완벽 뽀개기”라는 책이 필자의 수준에 가장 맞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HSK 1급에 해당하는 수준의 기초 단어를 활용해서 “기본 문법”을 설명하고 있는 책이기에, 중국어를 완전히 처음으로 학습하는 사람이 기초 문법을 익히기 위해서 활용하기에 좋은 서적이다.
개인적으로는 중국어를 진지하게 학습할 생각이 없고, HSK 시험을 칠 생각이 있는 것도 아니었기에, 적당하게, 그리고 가볍게 중국어를 공부하기에는 최적의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다.
”혼자서 중국어를 학습하기에 좋은 서적“
책은 초심자를 겨냥해서 대화체로 쓰여 있어, 초심자가 학습하기에 굉장히 좋은 구조이다. 중국어 학습에 필요한 기초 어휘와 문법을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책이 쉽게 쓰여 있기에 혼자서 공부하는 것에도 문제가 없는 편이다. 하지만, ”성조“로 인해서 발음이 중요한 중국어 학습이기에, 본격적으로 중국어를 공부하기에는 이 점을 해결할 수 없어서 아쉬움이 남기도 한다.
하지만, 요즘에는 AI를 학습에 활용할 수 있기도 하고, ”듀오링고“와 같은 외국어 학습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이용할 수 있으니, 어플리케이션의 도움을 받으면, 책이 가지는 약점을 어느 정도 보충할 수 있을 것이다.
중국어를 진지하게 학습하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아쉬울 수 있는 책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만, 중국어를 가볍게 학습하려고 하거나, 중국어를 전혀 모르는 초심자가 “중국어 기초” 학습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 추천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중국어 기초 완벽 뽀개기“
- 저자 : 박상용
- 출간일 : 2017년 7월 14일
- ISBN : 9791186339299
- 교보문고 : http://app.ac/uEruANS03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