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홍콩 – 디즈니랜드, 특별 열차 “미키 트레인”

홍콩 디즈니랜드에서는 디즈니랜드에 가기 전부터 방문객들을 설레게 하는 열차가 있다. 서니베이(Sunny Bay)역에서 디즈니랜드까지 운행하는 특별열차로 “미키 트레인”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열차이다.

“홍콩 란타우 섬의 외곽에서 찾을 수 있는 디즈니 랜드”

홍콩 디즈니랜드는 홍콩의 중심 지역과는 거리가 있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 홍콩 란타우 섬의 외곽에 자리하고 있는 놀이동산이며, 리조트이다. 덕분에 접근성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디즈니랜드 측에서 이러한 접근성이 떨어지는 단점 조차도 특별함으로 만들었다.

서니베이역에서 디즈니랜드까지 ”디즈니 리조트선“이 운행이 되고 있는데, 홍콩의 지하철인 MTR에서 환승할 수 있는 노선이다.

”홍콩 공항에서 디즈니랜드로 이동하기“

일반적으로 홍콩을 방문해서 디즈니랜드로 가는 노선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1. 홍콩 공항에서 퉁청 역으로 이동 (S1 등의 버스 이용)
  2. 퉁청 역에서 서니베이 역으로 이동 (MTR 퉁청선)
  3. 서니베이 역에서 디즈니 리조트선 MTR 환승

“서니베이에서 볼 수 있는 특별열차, 미키 트레인”

서니베이역과 디즈니랜드를 연결하는 디즈니선은 특별한 콘셉트의 열차가 운행이 된다. 미키 마우스 테마로 이루어진 열차로 “미키 트레인”이라고 불리는 열차이다.

창문은 미키마우스를 상징하는 형상으로 되어 있고, 열차 안의 손잡이 역시도 미키 마우스를 상징하는 모양의 손잡이다. 열차 곳곳에도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동상이 숨어있다.

덕분에 디즈니랜드에 방문하기 전부터, 설렘을 가득 안고, 흥분하게 만드는 묘한 재주가 있는 열차이다.

서니베이역에서 디즈니랜드까지는 한 정거장이지만, 열차는 생각보다 오래 달린다. 하지만, 열차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깜찍한 디자인과 곳곳에 숨어있는 캐릭터들을 찾다보면, 지루하지 않게 이동할 수 있다. 오히려, 디즈니랜드로 가는 특별한 열차를 타고, 기대감을 더욱더 증폭시킬 수 있을 것이다.

“홍콩, MTR 서니베이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