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홍콩 코즈웨이베이, 애플 제품 매장 “애플스토어”

이제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애플은 세계 주요 도시 곳곳에서 애플스토어를 찾을 수 있다. 홍콩에서도 애플스토어를 찾을 수 있는데, 현재 홍콩에서는 6곳의 애플스토어 매장이 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홍콩이라고 생각하는 홍콩섬과 구룡반도 일대에서는 3곳이 있는데, 나머지 외곽 지역에서도 3곳의 애플스토어 매장을 찾을 수 있다. 그중에서 홍콩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센트럴에서는 IFC몰에서 애플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고, 센트럴 지역의 동쪽인 “코즈웨이 베이” 일대에서도 애플스토어 매장을 찾아볼 수 있다.

“홍콩 코즈웨이베이, 애플 제품 체험 매장, 애플스토어”

홍콩 코즈웨이베이에 있는 애플스토어는 “하이산 플레이스(Hysan Place)”라는 대형 쇼핑몰에 입점하고 있다. 하이산 플레이스는 총 17층 규모의 대형 복합 쇼핑몰로, 애플스토어는 건물 1층에서 찾을 수 있다.

단, 조심해야 할 점은 홍콩 섬 일대의 대부분의 건물은 영국식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서 우리가 말하는 1층은 “Ground Floor”이고, 우리 개념의 2층을 1층으로 부른다. 결국, 애플스토어는 하이산 플레이스의 2층에 자리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다양한 애플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매장“

애플스토어는 애플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매장으로 세계 어느 애플스토어를 방문해도 같은 방식으로 운영이 된다. 매장에서는 다양한 애플 제품을 직접 만져보면서 체험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에 직원의 도움을 받고 상담을 할 수 있기도 하다. 또한, 구매를 원하는 경우에는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애플 제품을 이용하다가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A/S를 받을 수 있기도 한데, 마찬가지로 하이산 플레이스에서 찾을 수 있는 애플스토어 역시도 같은 방식으로 운영이 된다.

”잭킹(Zach King) 영상 따라잡기 강좌“

애플에서는 ”Today at Apple”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무료 강연이 열린다. 홍콩의 애플스토어 역시도 이러한 무료 강연이 열리는데, 강연은 광둥어로 진행이 되고 있었다.

광둥어 강연이었기에 정확히 어떤 내용인지는 알 수 없었지만, 비디오 착시 아티스트로 유명한 ”잭 킹(Zach King)”의 영상을 어떻게 편집해서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실제로 농구공이 의자로 바뀌는 듯한 착시 현상을 일으키는 영상을 직접 촬영해보고 편집해보는 시간으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러한 영상 편집은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흥미를 불러 일으키는 내용이었기에 언어의 장벽이 없었다면, 세션에 참여해보고 싶기도 했지만, 언어의 장벽과 저녁 식사 시간이 훌쩍 지나기도 해서, 아쉽지만 이번에는 멀리서 잠시 구경을 하다가 식사를 위해서 이동해야만 했다.

“홍콩 코즈웨이베이, 하이산 플레이스, 애플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