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홍콩, 영국령 홍콩 시대의 건축물 ”웨스턴 마켓“

홍콩에서는 지금도 여전히 과거 영국령 홍콩시절의 건축물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기도 하면서, 일상에서 사용되고 있기도 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홍콩 셩완 지역에서는 영국령 홍콩 시절의 붉은 벽돌 건물을 찾을 수 있는데, 웨스턴 마켓이라는 이름으로 현재도 상업 용도로 쓰이고 있는 곳이다.

”1900년대 식료품점으로 건설된, 웨스턴 마켓“

웨스턴마켓(Western Market)은 1900년대 건물이 처음 오픈되었을 때, 두 동으로 된 식료품점으로 운영이 되었다. 이후, 1991년 보수 공사를 거쳐 현재의 이름인 웨스턴 마켓으로 재개장했다.

건물의 역사만 놓고 보면 무려 100년이 넘는데, 덕분에 영국령 홍콩 시절의 건물을 지금도 감상할 수 있다. 건물의 분위기 역시도 식민지풍 건물이라 역사적인 가치가 있다.

”조그마한 쇼핑몰과 유사한 콘셉트의 공간“

웨스턴 마켓의 콘셉트는 쇼핑몰과 유사하다. 하지만, 과거의 건물이다보니 그 규모가 작은 편이다. 그러다보니, 많은 상점들이 입점하지는 않고 있다.

1층에서는 주로 다양한 잡화점과 기념품점, 식당 등을 찾을 수 있고, 2층에서는 옷감을 취급하는 가게들을 찾아볼 수 있다. 3층은 연회장으로 운영이 되고 있었는데,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니 바로 연회장과 연결되어 있어서 난감하기도 했다. 멋적은 웃음을 짓고 있으니, 직원이 와서 출구를 알려주어서 바로 나올 수 있었다.

”옛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홍콩 셩완의 건물“

웨스턴마켓은 그 역사가 오래된 만큼, 옛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건물이다. 영국령 홍콩 시절을 지금도 볼 수 있는 역사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는 장소이다.

”홍콩 셩완, 웨스턴 마켓”

  • 주소 : Hong Kong, Sheung Wan, Des Voeux Rd Central, 323號HK 香港島
  • 전화번호 : +852 6029 2675
  • 홈페이지 : https://www.westernmarket.com.hk
  • 영업시간 : 10:00 – 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