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인천 차이나타운 “원보병가”

인천 차이나타운은 우리나라 속의 작은 중국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중국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차이나타운의 중심 거리에서는 다양한 주전부리를 판매하는 가게들을 볼 수 있는데, 원보병가도 그러한 매장 중의 한 곳이다.

“차이나타운, 중국 제과점, 원보병가“

원보병가는 차이나타운에 자리하고 있는 매장으로 중국 제과와, 중국 전통과자를 판매하는 가게이다. 이곳에서는 각종 다양한 중국 및 대만 간식류, 사탕과 과자, 쿠키 등, 소위 주전부리라고 불리는 메뉴를 찾을 수 있다.

과자 외에도 컵라면과 같은 메뉴를 판매하고 있기도 한데, 우육면, 마라탕면 등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펑리수, 누가 크래커, 월병 등 다양한 중국 간식“

매장에서는 대표적인 대만 간식인 펑리수, 누가 크레커, 그리고 중국의 대표 전통 과자인 월병 등을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종류가 많은 편이기에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서 구입이 가능하다.

사실, 필자는 과자점에는 들어가볼 생각이 없었으나, 홍두병에서 간식을 구매하고 나니, 원보병가에서 간식으로 바꿔주는 쿠폰을 하나 받아서 들어가보게 되었다. 떡 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했던가, 한 번 매장에 들어가 본 김에 이렇게 다양한 중국 간식을 구경해보고 나올 수 있었다.

차이나타운에서 중국 간식이 궁금하다면, 한 번 방문해볼만한 장소로, 차이나타운 관광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주전부리를 구입해서 가기에도 좋은 곳이다.

“인천 차이나타운, 원보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