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광화문 점심식사 ”경희궁 부페”

서울 광화문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다. 정부 서울청사를 비롯하여, 여러 신문사들의 본사가 자리하고 있기도 하고, 대기업들의 사옥이 있기도 한 곳으로 점심식사 시간이 되면 수많은 직장인들이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서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수많은 식당가들이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곳곳에서 숨겨진 식당을 찾을 수 있다. 특히, 직장인들의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뷔페 식당 역시도 찾을 수 있는데, 건물 곳곳의 지하상가에서 구내식당을 비롯한 점심뷔페를 제공하는 백반집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서울 광화문 점심 뷔페, 경희궁 부페“

경희궁 부페 역시도 직장인들이 점심식사를 해결하기에 좋은 식당이다. 위치는 한국생산성본부 건물 지하 1층에서 찾을 수 있다. 건물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고, 경희궁 부페가 있는 매장 역시도 깔끔한 분위기로 유지가 되고 있다.

경희궁 부페의 가격은 9,000원으로 최근 급격하게 오른 물가를 반영한 것이다. 기존에는 7,000원대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최근에는 물가 상승의 여파로 9,000원까지 올랐다.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

경희궁 부페는 말 그대로 뷔페 식당이기에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메인메뉴만 해도 3가지가 동시에 나오고, 여기에 다양한 밑반찬을 비롯하여, 국과 국수까지 제공이 된다. 오히려 너무 많은 메뉴가 나와서 어떤 메뉴를 먹어야 할지 잘 모를 정도로 생각보다 많은 메뉴가 나오는 편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이 있다면, 메뉴를 다양하게 많이 내놓기보다는 메인 메뉴는 한 가지를 확실하게 내놓고, 나머지 반찬은 적당히 내놓고 매일 다양한 식단으로 구성하는 편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또한,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는 샐러드를 요거트로 변경하면 더욱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편이지만, 가격 대비 특별한 점이 없어서 상대적으로 아쉬운 분위기가 들었던 곳이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메뉴만 조금 더 손봐서 고급화 전략으로 간다면 더욱더 승산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식당이다.

”깔끔한 분위기의 매장“

매장은 깔끔한 분위기로 유지가 되고 있다. 인테리어 역시도 심플하면서도 무난한 분위기인지라, 식사를 하는데 부담이 없기도 하다. 공간 역시도 너무 좁지도 않은 적당한 넓이라고 할 수 있다. 한 번에 약 30-40명 정도가 동시에 식사를 할 수 있는 정도이다.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식사를 한 끼 해결할 수 있는 한식 뷔페 식당으로 광화문 일대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이 이용하기에 좋은 공간이다.

”서울 광화문 식당, 경희궁 부페“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지하 1층
  • 전화번호 : 02-734-7411
  • 영업시간 : (월-금) 11:30 – 21:00 (월-금 휴게시간 14:30 – 18:00) (토) 12:00 – 21:00 (토 휴게시간 : 15:00 – 18:00)
  • 휴무일 : 일요일
  • 홈페이지 : http://www.경희궁부페.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