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마카오 코타이 쇼핑몰 “더 파리지앵 회원가입”

마카오 코타이 지역에서는 다양한 쇼핑몰, 리조트, 호텔을 찾을 수 있다. 이 중에서도 “파리지앵”이라는 곳은 프랑스 파리를 모티브로 만든 초대형 복합 공간이다.

마카오에서 여행을 마칠 시간이 슬슬 다가오고 있었기에 마카오 여행을 마치기 전에 기념품을 구입하기 위해서 곳곳의 기념품점을 하나씩 둘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찾았다.

“마카오, 더 파리지앵의 기념품점”

각각의 대형 쇼핑몰, 리조트에서는 기념품점을 찾을 수 있었는데, 파리지앵에서도 마찬가지로 기념품점을 찾을 수 있었다.

기념품점에서 찾을 수 있는 아이템들의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었지만, 특색있는 제품들이 제법 있었는데, 덕분에 이번 마카오 여행을 기억하기 위한 몇 가지의 기념품을 구입했다.

많은 기념품을 구입하지는 않았지만, MOP 600이 조금 넘는 비용을 파리지앵에서 기념품을 사는데 소모했다.

“우연히 발견하게 된, 파리지앵 로또 응모 사인“

기념품 구입을 마치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시간을 보내려는 찰나, 쇼핑몰 내부에서 우연히 ”로또 응모“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더 파리지앵“에서 MOP 500 이상 소비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로또와 유사한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때마침, MOP 600 정도로 아슬아슬하게 최소 기준점을 넘길 수 있었던 상황이라, 마카오 여행을 마치고 떠나기 전에 경품 응모를 해보기로 했다.

”5층 인포메이션 카운터에서 응모한, 경품 행사”

경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5층에 있는 인포메이션 카운터를 찾아야했다. 하지만, 생각보다 외진 곳에 있어서 찾기 어려웠다. 근처에 있는 다른 직원들에게 물어물어서 겨우 위치를 확인할 수 있었고, 경품 참여 신청을 진행할 수 있었다.

경품 참여를 위해서는 중국에서 사용하는 카카오톡과 유사한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인 “위챗(WeChat)”에 가입을 해야했다.

예전에 알고 지내던 중국인 친구가 있어서 가입을 해두기는 했으나, 한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삭제를 했었다. 하필, 또 홍콩-마카오 여행을 하면서 구입했던 유심이 마카오에서는 잘 작동하지 않아서, 마카오 여행은 인터넷 없이 진행하였는데, 인터넷이 잘 되지 않는 상황이라 어플을 다운로드하는 것도 쉽지 않았다.

파리지앵에서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하려 했지만, 속도가 느려서 다운로드가 잘 되지 않았고, 결국 인포메이션 카운터에 있던 직원이 핫스팟을 열어주어서 겨우 어플을 재다운로드하고 경품 응모를 진행할 수 있었다.

”위챗 설치 후, 경품 응모”

위챗을 설치하고 나니, 나머지 절차는 간단했다. 호텔 측에서 알아서 나머지 항목을 모두 등록해주었다. 중간에 연락처와 이름을 적는 란이 있었고,여권 확인도 해야했다. 하지만, 다행히 모든 절차는 끝이 났고, 경품 응모는 완료가 되었다.

운이 좋아서 만약에 1등에 당첨이 된다면, MOP 3,280,000에 달하는 금액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는 한화로는 약 4억이 넘는 금액이다.

혹시나 당첨이 된다면, 세계 어느 곳에 있든 어떻게든 연락을 해서 돈을 보내준다고 한다. 당첨이 되는 것은 쉽지 않겠지만 여행지에서 이런 행사에 참여를 해보는 것도 여행의 묘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결국, 아쉽게도 경품에 당첨이 되지는 않았다. 여행 이후에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지만, 이러한 경험을 해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기억에 남는 마카오 여행이 되었다.

“마카오 코타이, 더 파리지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