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에서 이틀 밤을 보내고 난 후, 셋째날부터는 교토에서 숙박을 하기로 했다. 후미시이나리 신사 근처에 자리하고 있는 “어반 호텔 교토” 호텔에 숙박을 할 예정이었기에, 굳이 교토역으로 갈 필요없이, 후시미이나리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더 나았다.
원래는 오사카를 더 둘러보면서 주유패스를 최대한 활용한 다음에 교토로 이동하려고 했으나, 태풍 짜미로 인해서 일정을 변경할 수밖에 없었다. 오후 12시부터 모든 철도가 멈출 예정인지라, 교토로 오전에 넘어가야만 했다.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2.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2.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3.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3.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4.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4.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5.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5.jpeg?resize=1024%2C683&ssl=1)
“태풍으로 인해서 모든 것이 변경되었던 이날”
태풍이 온다는 소식에 모든 대중교통에서부터, 주요 관광지가 문을 닫은 상황이었다. 주유패스를 소지하고 있었지만, 지하철을 타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었다. 물론, 이 점이 아쉽기는 했지만, 태풍이 오고 있으니 어쩔 수가 없었다.
그나마 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주유패스를 최대한 이용해서 교토로 넘어가는 계획을 세웠다. 물론, 시간은 생각보다 더 걸렸지만, 어차피 일찍 교토에 도착해도 태풍으로 인해서 할 수 있는 것이 없는 상황이었기에 빨리 이동할 필요도 없었다.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6.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6.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7.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7.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8.jpeg?resize=1170%2C780&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8.jpeg?resize=1170%2C780&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9.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9.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0.jpeg?resize=1170%2C780&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0.jpeg?resize=1170%2C780&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1.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1.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2.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2.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3.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3.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4.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4.jpeg?resize=1024%2C683&ssl=1)
“주유패스를 최대한 활용해서 오사카에서 교토로 이동하기”
덕분에 천천히 여러 옵션을 살펴보았고, 어느 역에서 교토 후시미이나리역으로 가는 것이 가장 경제적인지 체크해보기 시작했다.
여러 옵션을 체크해 보고, 결론은 ”타이시바시-이마이치역“까지 주유패스를 이용해서 이동한 다음에, 근처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찾을 수 있는 ”도이역”에서 게이한 열차를 타고 후시미이나리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고 결론을 내렸다.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5.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5.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6.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6.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7.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7.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8.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8.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9.jpeg?resize=1170%2C780&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19.jpeg?resize=1170%2C780&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20.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20.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21.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21.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22.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22.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23.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23.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24.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_24.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도이역-후시미이나리역.jpeg?resize=1024%2C683&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오사카-주택백물관_1.jpeg?resize=1170%2C780&ssl=1)
![](https://i0.wp.com/owl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3/10/오사카-주택백물관_1.jpeg?resize=1170%2C780&ssl=1)
“타이시바시-이마이치역에서 도이역으로, 도이역에서 후미시이나리역으로 이동하기”
타이시바시-이마이치역은 오사카에서도 상당히 외곽에 자리하고 있는 역이었다. 이곳까지는 주유패스를 이용해서 이동한 다음에 도이역으로 도보로 약 5분 정도 이동했다. 도이역에서 게이한 열차를 탑승할 수 있었다.
열차 탑승 비용은 390엔이었는데, 약 한시간 정도의 이동 시간이 걸렸다. 게이한 노선의 경우에는 여러 열차가 있는데, 시간만 잘 맞춰서 이동한다면, 급행열차나 특급열차 역시도 같은 가격에 탑승할 수 있다. 이번에 오사카에서 교토로 가는 일정에서는 일반열차를 이용했지만, 다시 교토에서 오사카로 돌아오는 일정에서는 특급열차를 탑승할 수 있었다.
- 오사카 – 교토 전철 노선 ”게이한 철도“ : 오사카 – 교토 전철 노선 ”게이한 철도“
태풍으로 인해서 덕분에 전혀 생각지도 않았던 새로운 경로로 교토로 들어가는 일정을 짜보게 되었다. 태풍이 아니었다면, 절대로 와보지 않았을 것 같은 장소에, 이렇게 한 번 와보게 되었다.
“일본 오사카, 도이역”
- 주소 : PHJ5+5X Moriguchi, Osaka Prefecture, Japan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