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에어팟 닮은 이어폰 “수디오 니오(NIO)”

수디오는 스웨덴 음향기기 전문 회사로 스피커, 이어폰 등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특히 북유럽 감성으로 깔끔한 디자인의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잘 알려진 회사이기도 합니다.

“에어팟을 닮은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 수디오 니오(NIO)”

“수디오 니오(NIO)”는 에어팟을 상당히 닮아있는 제품입니다 얼핏 보아서는 에어팟과 차이나는 부분을 찾아내기 어려운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디자인에서 많이 닮아있는 제품이기도 하지요.

제품은 오픈형 이어폰입니다. 커널형 이어폰도 좋지만, 오픈형 이어폰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착용감이 편안하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IPX4 방수, 듀얼 마이크”

수디오 니오(NIO)는 IPX4 방수와 듀얼 마이크가 적둉된 제품입니다.

패키지 구성을 살펴보면, 악세사리 박스, 제품보증서, USB-C 케이블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분의 이어팁이 제공되기도 하는데, 소, 중, 대형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마음에 드는 사이즈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지속 시간 20시간, USB-C 충전”

케이스를 총해서 충전을 할 수 있는 형태의 제품인데, 케이스는 무선충전은 따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USB-C 케이블”을 이용해서 직접 충전하는 형태입니다.

제품 사용시간은 케이스 충전을 포함해서 20시간으로 짧다고 생각하면 짧지만, 길다고 생각하면 길 수도 있는 시간입니다. 한 번 충전해놓고 하루종일 사용해도 무방한 사용시간을 제공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없다.”

수디오 니오(NIO)에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적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제품과 비교해서 소음이 심한 곳에서는 다소 성능차이가 있습니다.

“3년 워런티가 가능한 수디오 제품”

수디오의 모든 제품은 3년의 워런티가 제공됩니다. 3년동안 A/S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점이 획기적입니다. 특히, 이어폰과 같은 소모품은 사용하다보면 고장이 나거나 잃어버리기 마련인데, 3년의 워런티 기간을 제공한다는 것 자체가 상당한 자신감입니다.

해당 제품은 쿠팡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약 9만 원입니다.

쿠팡 “수디오 NIO” : https://coupa.ng/cbz9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