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강남 애플 매장 “애플스토어”

2018년 1월 27일 압구정 가로수길에 국내 첫 애플스토어가 상륙한 이후로, 애플스토어 여의도, 명동, 잠실점, 강남점이 차례로 오픈했다. 이중에서 우리나라에서는 “명동점”이 애플의 플래그십 매장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강남점은 서울에서 4번째로 오픈한 애플스토어가 되었다.

“서울 강남, 신논현역 근처의 애플스토어 강남”

애플스토어 강남점은 2023년 3월 31일에 개장했다. 원래 같은 건물에는 프리스비 강남스퀘어점이 입점해 있었으나, 2021년 11월 같은 건물에 있던 준오헤어, 언더아머 매장과 같이 문을 닫으면서, 건물 리모델링에 들어갔고, 이후 애플스토어 강남점이 개장했다.

애플스토어 강남점은 신논현역과 상당히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뛰어난 편으로, 신논현역 지하철 5번, 6번 출구 사이에 자리하고 있다.

”다양한 애플 제품을 찾아볼 수 있는 애플스토어“

애플스토어 강남점 역시도 다른 애플스토어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애플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애플 제품이 전시되어 있고, 마음껏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다.

새로운 애플스토아가 개점한 지 얼마되지 않은 시점에 방문했었기에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편이었는데,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아이맥, 애플워치 등의 다양한 애플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다.

”제품을 구입하면 축하해주는 애플의 문화“

애플스토어를 방문하면 간혹 애플 직원이 ”여러분!“하고 소리치는 것을 들어볼 수 있다. 애플스토어에서 누군가가 제품을 구입했을 때, 고객이 원하는 경우에 해주는 일종의 서비스이다.

”…님이 … 해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혹은 ”…님이 …님에게서 애플 제품을 선물받았습니다.“와 같은 멘트 등으로 진행이 된다. 내용은 원하는 고객이 원하는 내용으로 채워진다.

이러한 멘트로 진행이 되면, 애플 직원들이 주목한 후, 환호하면서 박수를 쳐주는 문화가 있다. 매장을 방문한 손님들 역시도 함께 박수를 쳐주면서 축하해주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하다.

꼭, 구매하고 싶은 제품을 구입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고 싶은 날에 요청해서 진행해 볼 수 있는 애플의 재미있는 서비스이다.

“투데이 앳 애플 (Today at Apple)”

애플스토어 여의도점은 1층 규모로 이루어진 매장으로 다른 애플스토어와 마찬가지로 “Today at Apple”이라는 세션이 진행된다.

진행되는 세션으로는 아이폰으로 사진촬영 하는 법, 편집하는 법, 영상촬영 후 편집하는 법 등과 같은 다양한 강의가 진행이 된다. 관심이 있는 강의가 있다면 참석해서 들어볼 수 있다.

”다양한 애플 제품을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는 매장“

애플스토어는 오픈되어 있는 공간이다. 누구나 방문해서 애플에서 만들어내는 제품을 체험해보고 마음에 드는 경우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구입 후 2주일 이내에는 어떤 이유로든 환불이 가능하다. 단순히 마음에 들지 않아서라는 이유로도 환불이 가능하기도 하니, 제품을 살지 말지 고민하는 경우에도 우선 구입 후에 사용해 본다음에 계속 사용할지 말지에 대해서 결정할 수 있기도 하다.

“서울 강남 애플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