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주문진 해수욕장은 수려한 경치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하지만, 최근들어서 더욱더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K-POP”이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덩달아서 유명해진 곳으로, 특히, ”K-POP”의 세계화에 일조한 아이돌그룹인 “방탄소년단(BTS)”와 관련이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방탄소년단(BTS) 앨범재킷 촬영장소”
주문진 해수욕장의 한켠에서는 BTS 버스정류장을 찾을 수 있다. 이는 BTS 앨범재킷 촬영장소로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명소이다.
K-POP 최초로 미국 빌보드 음반차트 1위를 달성한 방탄소년단의 앨범자켓 사진 속에서 등장한 바닷가 버스 정류장이 위치하고 있는 곳이다. 이 정류장은 실제 버스 정류장은 아니고, 촬영 당시 임시로 만들었다가 철거했다. 이후, BTS의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장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게 되면서 철거되었던 것을 다시 관광객들을 위한 포토존으로 재현해 놓았다.
국내외의 방탄소년단 팬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곳이 되었으며, 주문진 해수욕장의 볼거리로 떠오르기도 했다.
“주문진 해수욕장 북측에서 찾을 수 있는 BTS 버스정류장”
BTS 버스정류장은 주문진 해수욕장의 북쪽에서 찾을 수 있다. 해변을 따라서 걷다보면, 해수욕장의 막바지 부분에서 찾아볼 수 있다. ”#스탬프투어“라고 쓰여 있는 조형물을 볼 수 있으며, 이 곳에서 사진촬영을 하는 인파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미국 국무부 학생들과 단체로 방문했던, 정류장”
이번에는 미국 국무부 파견 장학생들과 BTS 버스정류장을 함께 방문했다. 프로그램 막바지에 일종의 졸업여행으로 방문한 것인데, 확실히 10대들 사이에서는 아이돌들이 인기가 많아서 그런 것인지 학생들의 반응도 상당히 좋은 편이었다.
이제 우리나라도 점점 더 문화콘텐츠 강국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 같다. 예전에 비해서 확실히 콘텐츠가 다양한 나라로 변모하고 있는 것같은 느낌이 든다.
BTS가 앨범 자켓을 촬영한 장소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주문진의 명소, BTS 버스정류장, 이 곳을 방문해서 의미있는 기념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강릉 주문진 해수욕장, BTS 버스정류장”
-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주문진읍 향호리 8-39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