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Since 1949, 마포 3대 설렁탕 맛집 “마포옥”

서울 마포역과 공덕역 주변에서는 다양한 이름난 맛집을 찾을 수 있다. 마포, 공덕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라고 할 수 있고, 공덕 시장도 다양한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곳이라, 근처에서 손쉽게 이름난 식당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마포에서는 3대 설렁탕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 있다. “마포 양지 설렁탕, 마포옥, 한양 설렁탕”이 그 곳이다. 그 중에서 이번에는 ”마포옥“이라는 식당을 방문했는데, 이 곳은 ”미슐랭 가이드“에도 이름을 올린 식당이다.

”Since 1949, 유서 깊은 맛집, 마포옥“

마포옥은 1949년 문을 연 이래, 지금까지도 영업을 계속해서 이어오고 있는 곳이다. 무려 70년이 넘은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3대가 걸쳐서 이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덕에, 이 곳은 서울 미래유산에도 선정이 되어 있다. 또한, 그 맛까지도 인정을 받아서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 부문에도 올라 있는 맛집이다.

“설렁탕 중심의 단출한 메뉴“

설렁탕으로 이름이 난 식당이기에 메뉴는 상대적으로 단출하게 설렁탕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방문 당시의 가격은 양지 설렁탕 한 그릇에 14,000원으로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이라고 할 수 있기도 했지만, 그만큼 푸짐하게 나오기에 한끼 식사를 푸짐하게 할 수 있다. (2022년 현재는 물가상승으로 인해서 한 그릇에 16,000원이 되었다.)

다른 설렁탕에 비해서 가격이 다소 비싼 만큼, 설랑탕 안에 고기가 많이 들어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부드러운 고기와 시원한 육수의 조합“

설렁탕에 들어있는 고기는 특히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었는데, 이 곳에서는 무조건 한우만 사용해서 설렁탕을 만든다고 한다. 육수 역시도 잡뼈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사골과 양지, 차돌박이 3가지만 이용해서 육수를 우려낸다고 한다.

덕분에, 가격이 다소 비쌀 수 있지만, 한끼 식사를 든든하게 할 수 있고, 맛 뿐만 아니라, 양까지도 잡으면서 마포 3대 설렁탕 맛집으로 등극한 것이 아닐까 싶다.

푸짐하고, 따뜻한 설렁탕 한 그릇이 생각이 날 때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서울 마포 : 설렁탕 3대 맛집 마포옥“

  • 주소 : 서울 마포구 토정로 312 1층
  • 영업시간 : (월-금) 7:00 – 21:00 (토-일, 공휴일) 7:00 – 17:00
  • 전화번호 : 02-716-66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