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에서 조금 북쪽으로 올라가면 찾을 수 있는 여진해변 혹은 영진해수욕장은 동해안에서 찾아볼 수 있는 또다른 해수욕장이다.
영진해변을 유명하게 한 것은 드라마 “도깨비”였다고 할 수 있는데, 공유 씨와 김고은 씨가 영진해변 방사제에서 찍은 사진이 화제가 되면서 이 곳이 이전에 비해서 더욱더 주목을 받게 되었다.
“주문진 영진해수욕장”
주문진에서 찾을 수 있는 영진해수욕장은 경포해수욕장과는 다소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다. 경포해수욕장이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백사장이 있는 곳이라고 한다면, 영진해변은 백사장, 암석 등 다양한 다른 자연환경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조금 더 다채로운 매력을 자아내는 곳이다.
“주문진 카페거리”
영진해변 주변으로는 강릉커피거리, 주문진 해물마을, 사천 물회마을 등이 있다. 특히,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카페들이 해변을 따라서 길게 늘어서 있어서, 카페에서 바다를 감상하면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이다.
이중에서 우리가 방문한 곳은 “브라질”이라는 이름의 카페였는데, 2층 규모의 카페로 2층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예술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카페였다. 개인적으로 여행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장소 중의 하나로 이 곳을 방문하기 위해서 일부러 주문진을 다시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장송로, 강릉 여행의 숨은 명소라고 할 수 있을 만한 장소이다.
“주문진 : 영진해변”
- 주소 : 강원 강릉시 연곡면 영진리 72-2
- 전화번호 : 033-660-3682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