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주도 여행에서도 숙소는 “서귀포”에 잡았다. 개인적으로 제주도는 공항이 있는 제주시 쪽보다는 남쪽에 있는 서귀포시가 보다 더 제주도같은 느낌이 드는 편이다.
또한, 숙소의 가격 역시도 제주시에 있는 숙소보다는 서귀포시에 있는 숙소가 더 저렴하면서도 상태가 더 괜찮은 편이라, 개인적으로 제주도에 방문할 때는 제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숙소보다는 서귀포시에 있는 숙소를 더 선호하는 편이다.
“서귀포 아랑조을 거리”
서귀포시로 들어가면 아랑조을 거리를 찾을 수 있다. 이 곳에서 서귀포시의 다양한 맛집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 마디로 먹자골먹이라고 할 수 있는 곳으로 여러 식당들이 모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번 1박 2일의 제주도 여행에서 본격적인 식사를 해야 하는 시간이 다가왔다. 제주공항에서 내린 이후에 아직까지 제주도에서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않았기 떄문이다.
제주도에서 제대로 맛보는 첫 끼는 “흑돼지”로 선택했다. 해산물을 먹어보는 것도 좋지만, 제주도의 또다른 특산물로 “흑돼지”를 꼽을 수 있기에, 이번에는 흑돼지로 식사를 하기로 결정했다.
“서귀포 흑돼지집, 문치비”
이번에 방문한 곳은 “문치비”라는 이름의 식당으로 아랑조을 거리에 자리를 잡고 있는 식당이다. 매장은 고깃집과 같은 활기찬 분위기로 꾸며져 있었는데, 자리를 잡으니, 다양한 반찬과 함께 푸짐한 한 끼 식사가 차려진다.
흑돼지는 1인분에 18,000원 정도로 무난한 가격대라고 할 수 있는데, 좋은 점이 있다면, 고기를 주문하면 직접 굽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사장님 혹은 직원 분이 고기를 맛있게 구워주니 맛있게 구워진 고기를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된다.
이번 여행에서 처음으로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해결한 곳이 이 곳이었는데, 늦은 저녁 식사 시간을 가졌지만,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던 곳이다.
연인들, 친구들끼리 제주도를 여행하는 경우라면, 서귀포 아랑조을 거리에 있는 다양한 식당을 둘러보고 원하는 곳에서 식사를 하는 것을 추천해 볼 수 있다. 다양한 맛집을 한 곳에서 찾을 수 있는 지역이다.
“제주도 서귀포 흑돼지집, 문치비”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태평로353번길 12 (우)63595
- 전화번호 : 064-762-0823
- 영업시간 : 16:00 – 24: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