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서는 다양한 해수욕장을 찾아볼 수 있다. 이번 여행에서는 서귀포에서 시작해서 동쪽으로 이동해서 동쪽 해안도로를 따라서 다시 제주시로 돌아오는 코스로 여행을 했다. 이번 여행의 거의 마지막 코스로 방문한 곳이 바로 “세화해수욕장”이다.
“월정리와 성산한 사이에 있는 세화해수욕장”
세화해수욕장은 월정리와 우도로 들어갈 수 있는 배를 탑승할 수 있는 성산항 사이에 있는 해수욕장이다. 근처에서는 “별방진”과 “하도”를 찾을 수 있기도 하다. 지도에서 보면, 제주도의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는 해안이다.
“작지만 아름다운 경치를 선물하는 해수욕장”
세화해수욕장은 제주도의 다른 유명 해수욕장에 비해서 그리 큰 편은 아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해수욕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있을 것은 다 있는 해수욕장으로 이 곳에서 에메랄드 빛깔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근처에서는 세화오일장과 해녀박물관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다. 하지만, 이번에 세화해수욕장은 이번 제주도 여행의 막바지에 잠깐 바다를 보러 들렀던 장소이기에 다른 곳을 둘러볼 여력은 없어서 다른 곳에 방문할 여력이 없어서 아쉬움이 남기도 했다.
나중에 조금 더 시간이 있다면, 세화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다른 명소 역시도 둘러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새로운 사람을 알게 되기도 했던 세화해변”
세화해변에서 혼자서 여행하는 한 사람을 우연히 알게 되기도 했다. 혼자서 여행을 하다보니, 사진을 찍어줄 사람이 없어서 우리에게 사진 촬영 요청을 했었다. 사진을 서로 촬영해주면서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다. 하지만, 제주도 여행 이후에 서로 여력이 없는 것인지, 따로 연락을 해서 만나보지는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행지에서 우연히 새로운 만남이 이루어져서 흥미로운 경험이 되기도 했던 곳이다.
제주도의 다른 유명한 해수욕장에 비해서는 규모와 인지도 측면에서는 떨어지는 곳이지만, 근처를 지나면서 제주도 바다를 감상하기에는 좋은 곳이다.
“제주도 세화해변, 세화해수욕장”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녀박물관길 27 (우)63361
- 전화번호 : 064-728-7752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