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바는 롯데푸드(구 롯데삼강)에서 출시한 아이스크림이다. 직각 바형 아이스크림으로 겉은 분쇄된 초코릿 비스킷으로 덮여있고, 속에는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딸기시럽이 들어있는 형태이다. 제법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라 전국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제품이다.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돼지바?”
다른 곳에서는 일반적인 돼지바를 맛볼 수 있는데, 제주도에서는 제주도만의 리미티드 에디션이 있기도 하다. 돼지바의 제주도 리미티드 에디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 바로 “돝짝대기”라는 이름의 아이스크림이다.
돝짝대기는 제주어로 돼지를 뜻하는 “돝”과 “자”를 뜻하는 “짝대기”의 합성어로 탄생한 이름이다.
이는 소비자 아이디어 당선작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셰프 돼장”이라는 돼지바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적으로 “상상이상(아이디어가 우수하고 창의성이 높은 상)”에 당선된 것이다.
돝짝대기는 기존의 돼지바와 다소 차이를 보이는 점이 있기도 한데, 땅콩과 백년초 잼, 그리고 크런키가 어우러지는 조합이다. 참고로, 제주도 옆의 우도에서는 땅콩이 유명하고, 백년초는 제주도에서 유명하다.
“돝짝대기를 구할 수 있는 곳은?”
돝짝대기를 구할 수 있는 곳은 제주도에 있는 편의점이다. 개인적으로는 서귀포에 있는 한 편의점에서 호텔에서 먹을 먹거리를 구입하다가 우연히 찾아서 먹어볼 수 있게 되었다.
제주도를 방문했다면, 한 번 재미삼아 찾아서 먹을 만한 제품으로 나름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제주도의 특산품이기도 하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