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신도시의 중심에는 ”송도 컨벤시아“라는 이름의 전시공간이 있다. 이는 서울의 코엑스, 일산의 킨텍스와 같은 공간으로 전시, 컨벤션 등을 위한 장소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송도 컨벤시아는 2008년 10월에 1단계를 개관한 후, 2018년 7월 2단계까지 개관을 완료했다. 덕분에 전시장은 기존 2홀에서 4개홀까지 늘어났다.
”킨텍스 유치 실패, 그리고 탄생한 송도 컨벤시아“
인천광역시는 송도 국제도시의 개발에 따라서 송도 국제도시에 입주할 기업들과 기존의 남동구와 부평구에 있는 대규모 공단에 있는 기업들의 컨벤션 수요를 감당할 필요가 있었다. 이로 인해서 추진된 사업이 송도 컨벤시아이다.
원래는 송도 컨벤시아 부지에 인천광역시가 킨텍스 유치를 시도했으나, 당시 경쟁에서 일산신도시와 유치 경쟁에서 실패하였고, 이후에 다른 이름으로 만들어진 컨벤션 센터가 바로 송도 컨벤시아이다.
“다양한 전시 행사가 진행되는 장소“
송도 컨벤시아에서는 전시공간의 콘셉트에 맞게 다양한 전시와 행사,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행사에 관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언제 어떤 행사가 진행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KME 2022 : 행사가 진행된 장소“
송도 컨벤시아에서는 KME 2022가 진행되기도 했다. ”KME”는 “KOREA MICE EXPO”의 약자로, 관광, 여행 분야의 업체들이 참여하는 전시였다. 한국관광공사와 각 지자체와 여행사 등이 참여하여 부스를 꾸몄다.
- KME 2022 : 마이스 관광 산업 엑스포 “KME 2022”
”송도 컨벤시아의 대표 조형물, 두두“
송도 컨벤시아 정문 앞에서 볼 수 있는 조형물이 있다. ”두두“라는 이름의 조형물은 거인 셋이 힘차게 걷는 모습을 형상화한 작품이다.
“인천 송도 컨벤시아”
- 주소 : 인천 연수구 센트럴로 123
- 전화번호 : 032-210-1114
- 홈페이지 : https://songdoconvensia.visitincheon.or.k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