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마다 호텔은 윈덤에서 운영하는 호텔 브랜드이다. 윈덤은 호텔 수로만 놓고 보면 세계 최대의 호텔 체인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호텔이 비즈니스 호텔에 해당해서 영향력이 그렇게 크지 않은 편이고, 브랜드 자체가 “Upper Midscale” 이하로 포지셔닝이 되어 있다.
윈덤의 플래그십에 해당하는 윈덤과 라마다 호텔이 각각 “Upper Midscale, Midscale” 급에 해당해서 고급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호텔이다.
”우리나라 곳곳에서 찾을 수 있는 라마다 호텔“
라마다 호텔은 우리나라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주요 도시에서는 쉽게 찾을 수 있는 호텔이 라마다 호텔이다. 하지만, 이 중에서 5성급에 해당하는 호텔은 없고, 모두 3성에서 4성급에 해당하는 호텔이다.
“인천 송도유원지, 라마다 호텔”
인천 송도에서도 라마다 호텔을 찾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인천 송도“하면 떠올리는 신도시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과거 ”송도 유원지”가 있던 장소 근처에 자리를 잡고 있는 호텔이다.
호텔을 중심으로 다양한 식당, 카페 등이 자리잡고 있어서 관광지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물씬 풍기기도 하는 곳이다.
인천 송도의 전시 컨벤션관인 송도 컨벤시아까지는 3.2km 정도 떨어져 있어서, 차로 약 10분에서 15분 정도걸린다. 이번에는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 숙박을 했기에 이 점이 중요했는데, 송도 신도시 외곽에 있지만, 송도 중심까지는 거리가 그리 멀지 않아서 괜찮은 편이었다.
”오래된 느낌이 드는 4성급 호텔”
라마다 송도 호텔은 4성급에 해당하는 호텔이다. 그래서 그런지 규모는 상당하다. 아마도 과거에 송도 신도시가 개발되기 전에는 그 위용이 상당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다.
우선 건물 규모가 상당히 큰 편으로, 호텔 안에 컨벤션관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 규모이다. 아마도 송도 컨벤시아가 생기기 전에 인천 지역의 전시, 컨벤션, 행사 등은 이 곳에서 많이 진행되었을 것 같은 분위기가 든다.
특히, 이는 호텔 조식을 먹으면서 느낄 수 있다. 아침에 호텔 조식을 먹는 장소는 마치 컨벤션, 연회장을 방불케 하는 장소인데, 천장이 높은 넓은 공간에서 식사를 하는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깔끔하고 넓은 객실“
객실 역시도 넓고 깔끔하게 유지되는 편이다. 침대 사이즈도 크고, 기본적으로 방 자체가 넓게 나오는 듯한 느낌의 장소로 답답하지 않다.
주차 공간 역시도 넉넉한 편으로 호텔 앞의 야외 공간에 주차를 할 수 있다.
규모가 상당히 크지만, 송도 신도시의 개발로 인해서 그 위용이 축소된 듯한 느낌이 드는 곳으로 생각보다 한적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호텔이다.
”인천 송도 비즈니스 호텔, 라마다 송도호텔“
- 주소 : 인천 연수구 능허대로 267번길 29
- 전화번호 : 032-832-2000
- 휴무일 : 연중무휴
- 아고다 호텔 예약 : https://app.ac/iErP1GS13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