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은 국제공항으로 우리나라를 드나드는 관문 공항의 역할을 하고 있는 장소이다. 항공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기존에는 하나의 터미널만 있었는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대비해 제2터미널을 지어서 현재는 2개의 터미널로 운영이 되고 있다. 제2터미널은 대한항공, 에어프랑스, 델타항공, KLM 등이 이용하고 있으며, 제1터미널은 그 외의 다른 항공사들이 이용하고 있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은 먼저 생긴 공항으로 제2터미널에 비해서 훨씬 더 규모가 큰 편이다. 제1터미널이 공항 느낌이 드는 곳이라면, “제2터미널”은 마치 고속버스터미널과 같은 생각이 들 정도로 규모가 작은 편이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 4층 식당가”
인천공항 제1터미널은 많은 사람들이 드나드는 곳이다보니, 자연스럽게 여러 가지의 편의시설을 찾아볼 수 있다. 곳곳에서 식당, 카페, 잡화점 등을 찾을 수 있는데, 인천공항 4층에서는 전문식당가를 찾을 수 있다.
물론, 4층 외에도 곳곳에서 다양한 식당과 카페를 찾을 수 있기도 하지만, 4층으로 올라가면 식당들이 모여 있는 곳을 찾을 수 있어서, 인천공항에서 식사를 하기로 마음 먹은 경우라면, 4층에 있는 식당을 둘러보는 것이 적절한 식당을 찾기에 더욱더 수월할 수 있을 것이다.
“서편과 동편으로 나뉘어져 있는 4층 식당가”
인천공항 4층 식당가는 서편과 동편으로 나뉘어져 있다. 서편과 동편에서 볼 수 있는 식당가의 목록은 아래와 같다.
“서편 식당가”
- 소문 : 한식, 일식
- 메이하오 짬뽕 : 중식
- 자연은 맛있다 : 면요리
- 포베이 : 아시아 면요리
- Omuto Tomato : 아시안 퓨전 요리
- Voila Cafe : 카페
- 델리만쥬 : 간식
“동편 식당가”
- 명가의 뜰 : 한식
- 서울 Seoul : 한식
- Flavour 6 : 푸드코트
- 스쿨푸드 : 분식
- 한우가 : 한식 & 수제만두
- 트윗젤 : 간식
서편에서는 각각의 식당을 찾을 수 있는 편이고, 동편에서는 푸드코트 형식의 장소를 찾을 수 있다. 상대적으로 서편보다는 동편에 있는 식당가들이 조금 더 저렴한 편이기도 하다.
특히, “Flavour 6”라는 푸드코트에서는 북창동순두부, 국수가, 북촌손만두 등과 같은 무난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서 다양한 선택권이 있기도 하다.
“중심에 자리하고 있는 명가의 뜰“
명가의 뜰이라는 이름의 식당은 동편에 소속이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서편과 동편 중앙에 자리하고 있다. 단일 식당으로 가장 큰 규모의 식당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다. 특히, 창밖으로는 계류장이 보이는데, 유리창을 통해서 보이는 항공기를 감상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전체적으로 가격은 조금 더 비싼 편“
아무래도 공항에서 찾을 수 있는 식당가이다보니, 다른 곳보다는 음식 가격이 조금은 더 비싼 편이다. 하지만, 공항에서 출국 전에 혹은 입국 후에 편리하게 식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식사 시간에 공항에서 올 일이 있다면, 도움이 되는 정보일 것이다.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전문식당가”
- 주소 : 인천 중구 공항로 272
- 전화번호 : 1588-2600
- 홈페이지 : https://www.airport.kr/ap/ko/shp/getFoodInfoMain.do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