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변하고 발전하면서 무인으로 작동하는 가게들도 생겨나고 있다. 이수역 근처의 사당동에서는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카페를 찾을 수 있기도 하다.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는 카페의 이름은 “심야커피”이다. 이름만 보면, 밤에만 운영할 것 같은 느낌이지만, 낮에도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위치는 사당역, 이수역, 남성역 중앙에 위치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 한적한 동네에 자리를 잡고 있는 독특한 카페이다.
“자판기를 이용해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커피”
매장은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자판기로 주문할 수 있다. 사람이 없는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카페인지라,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
아이스아메리카노는 1,500원부터 시작하는데, 모든 메뉴가 3,000원을 넘어가지 않는 수준이다. 또한, 커피 자판기 옆에 있는 자판기에서는 디저트와 같은 주전부리를 구입할 수 있기도 하다. 이 역시도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저렴하게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카페”
무인카페이지만, 좌석이 마련되어 있기도 하다. 좌석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잠시 재충전을 하고 가기에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 노트북이나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도록 충전시설도 마련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인 장소이다.
매장 이름은 “심야커피 사당점”이지만, 실제 매장의 위치는 사당역보다는 이수역에서 더 가깝다. 한적한 골목길에 자리하고 있는 카페로 저렴한 가격에 커피 한 잔하면서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이다.
특히, 휴대폰이나 태블릿 등의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에 잠시 커피를 마시면서, 전자기기를 충전해보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는 장소이다.
“24시간 무인 카페, 심야커피 사당점”
- 주소 : 서울 동작구 남부순환로269길 22 1층 (우)07016
- 운영시간 : 24시간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