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화문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다. 정부 서울청사를 비롯하여, 여러 신문사들의 본사가 자리하고 있기도 하고, 대기업들의 사옥이 있기도 한 곳으로 점심식사 시간이 되면 수많은 직장인들이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서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수많은 식당가들이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곳곳에서 숨겨진 맛집을 찾을 수 있는 재미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놀면 뭐하니에서 소개된 유재석의 단골집, 화목순대국“
화목순대국은 특히 놀면뭐하니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유재석 씨의 단골집으로 소개가 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당시 방송에 소개된 장소는 ”여의도“에 위치한 ”화목순대국“이지만, 화목순대국은 광화문 일대에서도 찾을 수 있다.
화목순대국은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7번과 8번 출구에서 사이에서 찾을 수 있다. 점심식사 시간이 되면 항상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있는 것을 찾을 수 있는 곳인데, 이곳은 점심뿐만 아니라, 저녁식사 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대기하고 있는 편이다.
주의해야 할점은 입구는 양쪽에 있는데, 들어가는 문은 서쪽에 있는 문이다. 동쪽에 있는 문은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문으로, 입장 대기를 위해서는 서쪽으로 가서 줄을 서 있어야 한다.
점심 식사 시간에 매장을 방문하면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만큼 인기가 많은 곳이기에 어느 정도의 대기는 해야 식사가 가능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순대국 전문점”
화목순대국은 순대국 전문점이다. 매장에서 볼 수 있는 메뉴도 간단하고 단촐하다. “순순대탕, 순대국, 내장탕” 3가지의 식사 메뉴가 있고, 가격은 9,000원이다. 혹시나 특으로 주문하는 경우에는 10,000원이다. 최근 급격하게 오른 물가와 광화문 일대의 평균 물가를 감안해보면 오히려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가격이다.
순대국과 내장탕 외에도 안주류가 있는데, 모둠, 술국, 머리고기, 내장, 순대와 같은 메뉴가 있다.
- 순순대탕 : 9,000원 (특) 10,000원
- 순대국 : 9,000원 (특) 10,000원
- 내장탕 : 9,000원 (특) 10,000원
- 모듬 : 30,000원
- 술국 : 20,000원
- 머리고기 : 25,000원
- 내장접시 : 25,000원
- 순대 : (대) 24,000원 (소) 12,000원
“순대국 : 9,000원”
이날은 순대국을 주문했다. 순대국을 주문하면, 깍두기, 새우장, 양파, 고추와 함께 쌈장이 제공이 된다. 밑반찬과 함께 메인으로 제공되는 순대국을 맛볼 수 있다.
순대국에는 순대와 내장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기도 하다. 순대 역시도 저렴한 순대가 아니라, 직접 만든 듯한 맛있는 순대가 들어가 있어서 순대를 좋아하는 매니아들이 충분히 좋아할만한 맛집이다.
“무난한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무난한 편이다. 일반적인 식당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데, 오히려 허름한 듯한 느낌이 풍기기도 해서,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덕분에 가성비는 좋은 식당이지만, 분위기 있는 자리에서는 활용하기에 어렵다는 단점이 있기도 하다.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찾을 수 있는 순대국 맛집으로,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광화문 일대에서 손에 꼽을 수 있는 맛집이다.
“서울 광화문 화목순대국 광화문1호점”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길 11 (우)03182
- 전화번호 : 02-723-8313
- 영업시간 : 24시간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