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광화문 식당 “KB국민카드 구내식당”

서울 광화문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다. 정부 서울청사를 비롯하여, 여러 신문사들의 본사가 자리하고 있기도 하고, 대기업들의 사옥이 있기도 한 곳으로 점심식사 시간이 되면 수많은 직장인들이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서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대기업들의 경우에는 직원들의 식사를 위해서 구내식당을 운영하고 있기도 한데, 광화문 광장을 기점으로 서쪽에서 찾을 수 있는 “KB국민카드”의 경우에도 구내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운영은 LG계열의 “아워홈”에서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서울 광화문, KB국민카드 구내식당”

KB국민카드의 구내식당은 건물 지하 1층에서 찾을 수 있다. 건물 지하상가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는 식당이다.

이곳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저렴한 가격을 손꼽을 수 있을 것 같다. 한 끼 식사에 6,000원밖에 하지 않는다. 하지만, 퀄리티도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나쁘지 않은 수준으로 소위 말하는 ”가성비“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최근 급격하게 오른 물가와 광화문 일대의 물가를 감안해본다면, 평균 점심값은 10,000원을 훌쩍 넘기는 시대가 되었는데, 6,000원에 식사를 해결할 수 있으니, 식사도 푸짐하게 하면서, 돈을 절약하기에도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

“매일, 다양한 음식으로 제공되는 식단“

구내식당이기에 식단에 맞추어서 매일 다양한 음식으로 제공이 되는 것 역시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덕분에 오늘은 무엇을 먹을지 고민을 하지 않고 방문을 한 다음에, 나오는 음식대로 식사를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나름 식당 영양사분께서 고민을 하고 메뉴 구성을 한 것일 것이니, 메뉴도 괜찮은 편이다.

”KB국민카드를 이용하면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소“

임직원이 아니더라도 식사가 가능하기도 하다. KB국민카드를 이용하면, 식사를 할 수 있다. 혹은 ”KB Pay”를 이용해서 비용을 지불하고 식사를 할 수 있기도 한데, 한 번 방문해보니, 모든 직원들이 카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하고 식사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광화문 일대에서 저렴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식당으로 규모가 넓어서 한 번에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할 수 있기도 하여, 점심식사를 위해서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한 곳이다.

“서울 광화문, KB국민카드 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