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화문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다. 정부 서울청사를 비롯하여, 여러 신문사들의 본사가 자리하고 있기도 하고, 대기업들의 사옥이 있기도 한 곳으로 점심식사 시간이 되면 수많은 직장인들이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서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광화문 일대에서는 대형 빌딩의 지하상가에서 다양한 식당을 찾을 수 있는데, 광화문 광장을 중심으로 서쪽에 자리하고 있는 “도렴빌딩”의 지하상가에서 여러 식당을 찾을 수 있다.
“도렴빌딩 지하상가 : 가정식 백반집 정원”
이번에 방문한 정원이라는 이름의 식당 역시도 도렴빌딩에서 찾을 수 있다. 도렴빌딩 지하 1층에서 찾을 수 있는데, 입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눈에 띄는 곳이다.
매장의 분위기는 일반적인 지하상가에서 볼 수 있는 식당의 분위기를 풍긴다. 매장이 그리 넓지는 않아서 한 번에 최대 약 20명 정도의 사람들이 식사를 할 수 있는 정도이다. 이곳은 도렴빌딩에 지하상가에 있는 식당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곳 중의 하나로, 점심식사 시간과 저녁 식사 시간에 방문하면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다.
“가정식 백반을 제공하는 정원”
정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메뉴는 가정식 백반이다.
제육볶음, 보쌈 정식, 오징어볶음, 된장찌개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은 메뉴별로 약 8,000원에서 10,000원 정도이다. 최근 급격하게 오른 물가와 광화문 일대의 평균적인 물가를 생각해보면, 전반적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음식을 적당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곳이다.
정원에서 볼 수 있는 메뉴는 아래와 같다.
- 매운돼지갈비 : 10,000원
- 보쌈정식 : 9,000원
- 뚝불정식 : 9,000원
- 오징어볶음 : 8,000원
- 제육볶음 : 8,000원
- 김치찌개 : 8,000원
- 된장찌개 (차돌, 해물) : 8,000원
- 비빔밥 : 8,000원
- 돌솥비빔밥 (제육, 참치) : 9,000원
- 순두부 (햄치즈, 해물만두) : 8,000원
- 청국장 : 8,000원
- 칼국수 (들깨, 얼큰, 바지락) : 8,000원
- 수제비 (들깨, 얼큰, 바지락) : 9,000원
- 계란말이 (사이드메뉴) : 7,000원
- 굴떡국 : 9,000원
- 굴순두부 : 9,000원
- 소고기, 떡 만두국 : 9,000원
“푸짐한 한 끼 식사를 하기에 좋은 식당, 정원”
정원에서는 요즘 트렌드와는 달리 옛날 스타일로 다양한 한식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식당이다. 최근에는 한두가지 메뉴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식당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인데, 그 와중에 정원은 옛날같이 다양한 메뉴로 승부하는 식당이다.
메뉴가 다양함에도 불구하고, 메뉴 마다 모두 각각의 고유의 맛을 내고 있어서 인기가 좋은 식당 중의 한 곳이다.
“푸짐한 밑반찬이 제공되는 식당”
또한, 정원에서는 어느 메뉴를 주문하든간에 푸짐한 밑반찬이 제공이 된다. 직접 담근 김치와 멸치볶음, 파전, 나물무침 등 그날그날 조금씩 다른 메뉴가 나오지만, 고정적으로 나오는 반찬은 김치와 파전이다.
파전의 경우에는 요즘에는 잘 맛볼 수가 없는 메뉴이기에 밑반찬으로 파전을 맛볼 수 있는 몇 안되는 식당 중의 한 곳이다.
지하상가에 있는 식당이기에 인테리어가 멋지지는 않아 중요한 자리에서 활용할 수는 없지만, 일상적으로 식사를 하는 경우에 적당한 한끼 식사를 해결하기에는 좋은 곳이다. 특히, 점심시간에는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는 곳이고, 저녁 시간에는 점심식사 시간보다는 한산한 편이나 주변의 다른 식당에 비해서 여전히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 중의 하나이다.
“서울 광화문 : 한정식집 정원”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길 37 도렴빌딩 지하1층 9호 (우)03173
- 전화번호 : 02-722-2279
Leave a Reply